★: 추천도서


[하드웨어, 운영체제]

컴퓨터 사이언스 =Computer science / 이동명 / 서울 :한빛아카데미,2014.



[응용소프트웨어 개론]

컴퓨팅 사고 :소프트웨어를 통한 문제해결 / Riley, David D / 고양 :Infinitybooks,2017.

개발자가 되고 싶으세요? =Developer :IT 입문 지식을 말하다 / 고종범 / 서울 :로드북,2015.

프로그래밍이 보이는 그림책 / ANK / 서울 :성안당,2017.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1%의 핵심원리 | 조민호, 이명섭 지음 | 성안당 | 2009 |

프로그래밍 가이드북 :프로그래머가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필독서 / 쇼다, 쓰야노 / 서울 :정보문화사,2016.



[자료구조, 알고리즘]

(그림으로 배우는) 알고리즘 =Algorithm :basic / 스기우라, 겐 / 서울 :영진닷컴,2016.

★(C로 배우는) 쉬운 자료구조 / 이지영 / 서울 :한빛아카데미,2016.



[C]

★(熱血講義) C 프로그래밍 / 윤성우 / 부천 :프리렉,2003.(2006 1판4쇄).

(실용적 사례 570 제로 풀어보는) 알고리즘과 함께하는 C의 아름다움 / 김정훈 / 서울 :사이텍미디어,2003.

(김태용의)C 언어 프로그래밍 입문 =Beginning C programming / 김태용 / 파주 :제이펍,2012.

★C를 배우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 무라야마, 유키오 / 부천 :루비페이퍼,2015.

(Thinking about) C/C++ :프로그래머가 몰랐던 프로그램의 동작 원리 :프로그램 실행 환경편 / 박수현 / 서울 :한빛미디어,2014.

★C언어 코딩 도장 / 남재윤 / 서울 :길벗,2016.

(쉽게 배우는) C 프로그래밍 테크닉 :gcc 컴파일러 기반 / 사까이,히로아끼 / 서울 :정보문화사,2004.

C포인터의 이해와 활용 / Reese, Richard / 파주 :제이펍,2013.



[C++]



[파이썬]

코딩 부트캠프 with 파이썬 / 유모토, 미치타카 / 서울 :길벗,2017.

점프 투 파이썬 / 박응용 / 서울 :이지스퍼블리싱,2016.

★(비전공자가 궁금해하는) 프로그래머 첫걸음 / Althoff, Cory / 서울 :한빛미디어,2018.

(처음 만나는) 파이썬 / 가마다, 마사히로 / 파주 :제이펍,2017.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 Richardson, Craig / 파주 :제이펍,2016.

★개발자를 위한 파이썬 :현장에서 일하는 개발자 맞춤 입문서 / 윤웅식 / 서울 :한빛미디어,2017.

파이썬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모범 사례와 실용 라이브러리로 더 파이썬답게! / Reitz, Kenneth / 서울 :인사이트,2017.

★(깐깐하게 배우는) 파이썬 / Shaw, Zed A / 서울 :인사이트,2014.

★나만의 Python game 만들기 / Sweigart, Al / 서울 :정보문화사,2014.



[코드작성 방법론]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97가지 / Henney, Kevlin / 고양 :지앤선,2012.

클린 코더 :단순 기술자에서 진정한 소프트웨어 장인이 되기까지 / Martin, Robert C / 서울 :에이콘,2016.

읽기 좋은 코드가 좋은 코드다 / Boswell, Dustin / 서울 :한빛미디어,2012.

★좋은 코딩 나쁜 코딩 =Good coding bad coding :읽기 쉬운 코드가 좋은 코드다 / 박진수 / 서울 :한빛미디어,2004.

훌륭한 프로그래머 되는 법 :프로젝트와 팀을 성공으로 이끄는 선배 개발자의 노하우 / Goodliffe, Pete / 서울 :한빛미디어,2015.

(다시 시작하는) 프로그래밍 / Foote, Steven / 서울 :인사이트,2015.

★(더 나은 코딩을 위한,) 코딩을 지탱하는 기술 :원리로 깨우치는 프로그래밍 기법 / 니시오, 히로카즈 / 서울 :비제이퍼블릭,2013.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 기술 :읽기 쉽고 유지보수가 쉬운 프로그래밍 작성법 / 아가타,도시타카 / 파주 :제이펍,2011.



[객체지향 일반]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역할, 책임, 협력 관점에서 본 객체지향 =The essence of object-orientation : roles, responsibilities, and collaborations / 조영호 / 파주 :위키북스,2015.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객체 지향 원리 =How objects work / 아끼라,히라사와 / 고양 :성안당,2005.



[게임일반]

게이미피케이션 :웹과 모바일 앱에 게임 기법 불어넣기 / Zichermann, Gabe / 서울 :한빛미디어,2012.

그래도 우리는 게임을 만든다 :게임 업계 입문을 꿈꾸는 젊은이들의 필독서! / 유영욱 / 서울 :보리별,2010.

게임회사 이야기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게임 만드는 이야기 / 이수인 / 의왕 :에이콘출판주식회사,2005.

(게임 만드는 사람들의) 리얼 수다 :개발 경력 도합 150년, 게임 개발자 17인을 만나다 / 박민영 / 서울 :한빛미디어,2014.

세계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9인의 이야기 | 김정남 ; 김정현 공저 | 대림 | 2006 |

게임왕국 일본을 건설한 거인들 | 타키타 세이이치로 저 ; 김상호 역 | 게임문화 | 2001 |

그래도 우리는 스마트폰게임을 만든다 | 유영욱 지음 | 보리별 | 2012 |

게임 크리에이터가 알아야 할 97가지:크리에이티브한 게임 만들기 | 요시오카 나오토 엮음;정대영 옮김 | 지앤선 | 2014 |

초패미컴 :게임은 아직도 패미컴을 뛰어넘지 못했다!! | 저자: 타네 키요시,야마모토 신이치 | 에이케이 커뮤니케이션즈 | 2014 |



[언리얼엔진]



[마이크로 컨트롤러]

아두이노 101 :아두이노 입문자에게 필요한 모든 것 / 서영배 / 서울 :한빛미디어,2016.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학]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소프트웨어 공학의 사실과 오해 / Glass, Robert L / 서울 :인사이트,2004.



[에세이]

(팟캐스트) 나는 프로그래머다 2 / 임백준 / 서울 :한빛미디어,2016.

앱스토어 골드러시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하루에 3천만 원 벌 수 있다! / 정태훈 / 서울 :이지북,2010.

(임백준의) 대살개문 :대한민국을 살리는 개발자 문화 / 임백준 / 서울 :한빛미디어,2016.

(세상을 뒤흔든)프로그래머들의 비밀 :이 시대 최고의 프로그래머 14인 직격 인터뷰 / Burns, Ed / 서울 :정보문화사,2010.

소프트웨어, 누가 이렇게 개떡 같이 만든 거야 :사용성을 제대로 이해하는 유쾌한 통찰 / Platt, David S / 서울 :인사이트 :insight,2008.

(코딩 호러의) 이펙티브 프로그래밍 :스택 오버플로우 공동 창립자가 알려주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비밀 / Atwood, Jeff / 파주 :위키북스,2013.

벤츠 타는 프로그래머 :행한 프로그래밍을 위한 어느 선배 개발자의 조언 / 정금호 / 서울 :제이펍,2013.

(코딩 호러가 들려주는) 진짜 소프트웨어 개발 이야기 / Atwood, Jeff / 파주 :위키북스,2013.

(조엘이 엄선한)소프트웨어 블로그 베스트 29선 / Spolsky, Joel / 의왕 :에이콘,2006.

★사랑하지 않으면 떠나라! / Fowler, Chad / 서울 :인사이트,2008.

★프로그래머의 길, 멘토에게 묻다 / Hoover, Dave H / 서울 :인사이트,2010.

소프트 스킬 :평범한 개발자의 비범한 인생 전략 71가지 / Sonmez, John Z / 서울 :길벗,2015.

소프트웨어 장인 :프로페셔널리즘/실용주의/자부심 / Mancuso, Sandro / 서울 :길벗,2015.

★프로그래머가 되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 지은이: 고마타 미쓰유키 ;옮긴이: 김훈 | 스포트라잇북 | 2015.




이 글의 관련글
2018/06/13 23:07 2018/06/13 23:07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Comment on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