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잡다한정보/호주생활
한국은 여러나라들과 워킹홀리데이 협정을 맺어서 그 나라에서 1년동안 일을 하면서 여행도 할 수 있는 비자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요건

- 모집시기 및 모집인원
수시접수로 인원제한없음.

- 자격조건
호주 워킹 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자격조건은 만 18세부터 만 30세(한국나이 32세)까지의 나이제한이다. 2000년 7월 1일부터 나이제한이 확대되었으며, 결혼을 하여 배우자가 있더라도 부양할 자녀가 없으면 신청할 수 있다. 그리고 예전에 결핵 등의 경험을 가지고 있지 않고, 신체검사결과 문제가 없는 자는 신청할 수 있다.

- 비자의 특성
1. 비자 발급일로부터 12개월이내에 출국하여야 한다.
기간이 지나면 비자는 무효가 된다.

2. 호주 체류기간은 출국일로부터 12개월이다.

3. 잠시 주변국으로의 출국을 희망할 경우,
출국전 출입국 관리소에서 재입국 허가를 받아야 한다.

4. 최장 12주 풀타임 어학연수가 가능하다.

5. 여행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노동권이 주어진다. 단 한 사업장에서 3개월이상 근무를 할 수 없다.


호주는 워홀비자 발급수에 제한이 없습니다.그만큼 받기는 쉽지만 그만큼 호주에 워홀비자들이 많이 생활하고 있어서 일자리를 구하기 쉽지 않다거나, 워홀비자들이 사고를 쳐기도 하고 해서 현지교민들의 시선이 곱지 않다거나 하는 문제도 있습니다만, 자신이 열심히만 한다면 별 문제는 없습니다.

호주는 모든 비자신청을 인터넷으로 받고 있으며 이는 워홀비자도 예외가 아닙니다. 직접 비자신청을 받았을 때는 잔고증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었지만 e-VISA에서는 잔고증명이 사라졌기 때문에 절차가 상당히 간소해졌습니다.

모든 양식의 작성이 끝나면 비자수속료(AUD180)를 결재해야 합니다. 국제신용카드만 이 결재 가능하니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VISA, MASTER, American Express등)
각 페이지당 5분내에 입력하지 않으면 서버Time Out이 될 수 있으므로 미리 입력할 것들을 정해놓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군생활에 관한 comment 입력예제

Having met the requriements of the Korean Government as a male citizen, I have completed compulsory military service in the Army for 24 months as a soldier.
해당 소속부대에 따라 Army를 Navy/Air Force 로 써줄 수 있습니다.

수속료를 결재하면 TRN 이라는 넘버를 하나 줍니다. 접수대기증같은 것으로 아래의 페이지에서 비자처리진행상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TRN을 받음과 동시에 Health Form을 출력하라고 나옵니다.
호주에 갈 만큼의 충분한 건강상태를 유지하고 있는가를 파악하기 위해서 비자 발급시 Health Form을 출력해서 호주에서 지정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아크로뱃 파일로 제공되며 출력해서 PartA만 기재해서 병원에 가져가면 됩니다.

호주 이민성 홈페이지
e-VISA신청 시작페이지
비자진행상황조회사이트주소
2005/08/04 14:56 2005/08/04 1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