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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d under 음악감상실
2019/10/24 21:04 2019/10/24 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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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강좌에서는 애플의 SpriteKit이라는 게임엔진을 배우고, 학습한 내용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면서 최종적으로 짧은 슈팅게임을 완성합니다.
이 편에서는 보스의 미사일패턴을 만드는 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함수 오버로딩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강의에 사용된 게임의 소스코드는 다음 저장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cliearl/SKSpaceShooting
 

강좌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Udemy - https://www.udemy.com/course/swift5-spritekit-ios-2d-shooting-game/?referralCode=AF0E25201AD1BABB97A6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course/Swift-SpriteKit-iOS-%EC%8A%88%ED%8C%85%EA%B2%8C%EC%9E%84#
2019/10/19 19:00 2019/10/19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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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에 사용된 소스코드
https://github.com/cliearl/SKSpaceShooting

이 강좌에서는 애플의 SpriteKit이라는 게임엔진을 배우고, 학습한 내용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면서 최종적으로 짧은 슈팅게임을 완성합니다. 코딩언어로는 Apple에서 개발한 Swift의 5.0 버전을 사용합니다.

각 챕터에서 기능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문법만을 알기쉽게 설명하고, 바로 코딩하여 게임에 적용하는 방법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각 강의 이름에 게임에서 사용할 핵심 기술을 기술하였습니다.걱정하지 마세요! 이 강의를 수강하면서 Swift의 모든 문법을 알지 못하더라도, 게임엔진의 사용법을 잘 모르더라도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강좌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기초지식 설명
샘플게임 소개
게임엔진 설명 (SpriteKit)
Xcode 프로젝트 기본 셋업하기 (Build and Version Number)

* 게임배경 만들기
게임 씬 만들기 (SKScene)
움직이는 별무리 배치하기 (Particle Emitter)
날아오는 운석 만들기 (Sprite Atlas, SKAction, Timer)

* 게임 알고리즘 구성하기
플레이어 셋업하기 (Optional)
잡졸 비행기 만들기
추진체 효과 내기 (SKEffectNode)
물리효과 구현하기 (Physics Simulation)
충돌시 피탄효과 구현하기 (SKCameraNode)
헤드업 디스플레이 구현하기(SKNode, SKLabelNode)
보스 셋업하기
스테이트머신으로 보스 관리하기 (State Machine)
보스 미사일 패턴 만들기 (Missile Pattern, Function Overloading)
아이템 셋업하기 (enumerateChildNode, Counter Timer)
게임흐름 처리하기 (Scene Transition)

* 게임 더 꾸미기
사운드 설정하기 (SKAudioNode)
앱 아이콘과 런치스크린 설정하기 (App Icon Generator)
구글 애드몹으로 배너 표시하기 (CocoaPods, Google Admob Banner Ads)
게임속에서 보상형광고 사용하기 (Google Admob Rewarded Video Ads)


강의는 Udemy와 인프런 두 군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Udemy는 다음 링크로 들어오시면 10%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udemy.com/course/swift5-spritekit-ios-2d-shooting-game/?couponCode=UDEMYSPRITEKIT

인프런은 10월 8일까지 10% 할인을 하고 있으니 관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Swift-SpriteKit-iOS-%EC%8A%88%ED%8C%85%EA%B2%8C%EC%9E%84
2019/10/06 16:16 2019/10/06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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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demy 강의 주소
https://www.udemy.com/course/swift5-spritekit-ios-2d-shooting-game/?couponCode=UDEMYSPRITEKIT

인프런 강의 주소
https://www.inflearn.com/course/Swift-SpriteKit-iOS-%EC%8A%88%ED%8C%85%EA%B2%8C%EC%9E%84#

이 강좌에서는 애플의 SpriteKit이라는 게임엔진을 배우고, 학습한 내용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면서 최종적으로 짧은 슈팅게임을 완성합니다. 코딩언어로는 Apple에서 개발한 Swift의 5.0 버전을 사용합니다.

각 챕터에서 기능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문법만을 알기쉽게 설명하고, 바로 코딩하여 게임에 적용하는 방법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각 강의 이름에 게임에서 사용할 핵심 기술을 기술하였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 강좌를 수강하면서 Swift의 모든 문법을 알지 못하더라도, 게임엔진의 사용법을 잘 모르더라도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강좌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기초지식 설명

    • 샘플게임 소개
    • 게임엔진 설명 (SpriteKit)
    • Xcode 프로젝트 기본 셋업하기 (Build and Version Number)
  • 게임배경 만들기

    • 게임 씬 만들기 (SKScene)
    • 움직이는 별무리 배치하기 (Particle Emitter)
    • 날아오는 운석 만들기 (Sprite Atlas, SKAction, Timer)
  • 게임 알고리즘 구성하기

    • 플레이어 셋업하기 (Optional)
    • 잡졸 비행기 만들기
    • 추진체 효과 내기 (SKEffectNode)
    • 물리효과 구현하기 (Physics Simulation)
    • 충돌시 피탄효과 구현하기 (SKCameraNode)
    • 헤드업 디스플레이 구현하기(SKNode, SKLabelNode)
    • 보스 셋업하기
    • 스테이트머신으로 보스 관리하기 (State Machine)
    • 보스 미사일 패턴 만들기 (Missile Pattern, Function Overloading)
    • 아이템 셋업하기 (enumerateChildNode, Counter Timer)
    • 게임흐름 처리하기 (Scene Transition)
  • 게임 더 꾸미기

    • 사운드 설정하기 (SKAudioNode)
    • 앱 아이콘과 런치스크린 설정하기 (App Icon Generator)
    • 구글 애드몹으로 배너 표시하기 (CocoaPods, Google Admob Banner Ads)
    • 게임속에서 보상형광고 사용하기 (Google Admob Rewarded Video Ads)

이 코드를 확장시킨 게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pace Piyongpiyong Apple Appstore
https://apps.apple.com/app/space-piyongpiyong/id1462255763

2019/10/02 15:12 2019/10/02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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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demy 강의 주소
https://www.udemy.com/course/swift5-spritekit-ios-2d-shooting-game/?couponCode=UDEMYSPRITEKIT

인프런 강의 주소
https://www.inflearn.com/course/Swift-SpriteKit-iOS-%EC%8A%88%ED%8C%85%EA%B2%8C%EC%9E%84#

이 강좌에서는 애플의 SpriteKit이라는 게임엔진을 배우고, 학습한 내용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면서 최종적으로 짧은 슈팅게임을 완성합니다. 코딩언어로는 Apple에서 개발한 Swift의 5.0 버전을 사용합니다.

각 챕터에서 기능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문법만을 알기쉽게 설명하고, 바로 코딩하여 게임에 적용하는 방법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각 강의 이름에 게임에서 사용할 핵심 기술을 기술하였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 강좌를 수강하면서 Swift의 모든 문법을 알지 못하더라도, 게임엔진의 사용법을 잘 모르더라도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강좌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기초지식 설명

    • 샘플게임 소개
    • 게임엔진 설명 (SpriteKit)
    • Xcode 프로젝트 기본 셋업하기 (Build and Version Number)
  • 게임배경 만들기

    • 게임 씬 만들기 (SKScene)
    • 움직이는 별무리 배치하기 (Particle Emitter)
    • 날아오는 운석 만들기 (Sprite Atlas, SKAction, Timer)
  • 게임 알고리즘 구성하기

    • 플레이어 셋업하기 (Optional)
    • 잡졸 비행기 만들기
    • 추진체 효과 내기 (SKEffectNode)
    • 물리효과 구현하기 (Physics Simulation)
    • 충돌시 피탄효과 구현하기 (SKCameraNode)
    • 헤드업 디스플레이 구현하기(SKNode, SKLabelNode)
    • 보스 셋업하기
    • 스테이트머신으로 보스 관리하기 (State Machine)
    • 보스 미사일 패턴 만들기 (Missile Pattern, Function Overloading)
    • 아이템 셋업하기 (enumerateChildNode, Counter Timer)
    • 게임흐름 처리하기 (Scene Transition)
  • 게임 더 꾸미기

    • 사운드 설정하기 (SKAudioNode)
    • 앱 아이콘과 런치스크린 설정하기 (App Icon Generator)
    • 구글 애드몹으로 배너 표시하기 (CocoaPods, Google Admob Banner Ads)
    • 게임속에서 보상형광고 사용하기 (Google Admob Rewarded Video Ads)

이 코드를 확장시킨 게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pace Piyongpiyong Apple Appstore
https://apps.apple.com/app/space-piyongpiyong/id1462255763

2019/10/02 15:10 2019/10/02 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