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23화를 본 정신적 충격으로 손은 떨리고 심장은 두근거려 도저히 펜을 잡을 수 없는 이 상황...은 오바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마설마했지만 이정도로 아스트랄로 날려버릴 줄이야...두 화로 수습을 어떻게 하실려고... 타니쿠치 선생님...

하여튼 충격이 엄청커서 무한의 리바이어스때 코즈에가 삐- 당했을 때 정도로 충격이 크다... 워낙 '무한'때 성우들이 정신과에 가봐야 할 정도로(...오바) 내용을 날려주셨는데 이번에도 최소한 유피성우는 정신과 가야되는거 아닌가 우려 들어주심...

내 생각에 코드기어스의 핵심은 4화의 이 장면이 아닌가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로 : 상당히 거친 취급을 받은 모양이군, 이걸로 놈들의 더러운 수법을 알았겠지? 쿠루루기 일등병... 브리타니아는 썩어있다.
네가 세계를 바꾸고 싶다면, 나의 동료가 되라.

스자쿠 : 너는... 정말로 네가 쿠로비스전하를 죽인것인가?

제로 : 이건 전쟁이다. 적장을 잡는데 굳이 이유가 필요한가?

스자쿠 : ...독가스는? 민간인을 인질로 잡고...

제로 : 교섭시에 블러프는 필요한 법이지. 결과론적으론 아무도 죽지 않았다.

스자쿠 : ...결과라고?
그렇군... 그런 생각으로...훗...

제로 : 내 쪽으로 와라. 브리타니아는 네가 봉사할 만큼의 가치가 없는 나라다.

스자쿠 : 그럴지도 모르지. 하지만, 그러니까 나는, 가치가 있는 나라로 바꿀거다. 브리타니아 안에서부터.

제로 : ...바꾼다고?

스자쿠 : 잘못된 방법으로 손에 넣은 결과에, 가치는 없다고 생각하니까.

제로 : 잠깐! 어디가는거냐!

스자쿠 : 앞으로 1시간이면 군사법정이 시작된다.

제로 : 이 바보가... 바보냐!! 너는?!
그 법정은 너를 범인으로 만들기 위해 꾸며져있단말이다! 검찰관도, 판사도, 변호인도!

스자쿠 : ...그래도, 그게 룰이다.
내가 가지않으면 일레븐이나 명예 브리타니아인에 대한 탄압이 시작될거야.

제로 : 하지만 너는 죽어!

스자쿠 : 관계없어.

제로 : 바보다 네놈은!

스자쿠 : ...옛날에 친구한테 자주 들었어. '이 바보야' 라고...

제로 : 뭣...

스자쿠 : 내 결점일텐데...
너를 잡고는 싶지만, 여기서라면 둘다 당하게 될 테니까. 어차피 죽을거면 나는 모두를 위해 죽고싶다.
...하지만, 고맙다. 구해주어서.

제로 : ...이... 바보가!!



시스템을 내부에서 바꿀것인가 외부에서 바꿀것인가. 개인의 힘으로 바꿀 수 있는가 모두의 힘으로 바꿔야 하는가. 그 수단은 깨끗한것이어야 하나 목적을 위해서라면 손에 피를 묻힐 수도 있는것인가.

코드기어스는 이것을 23화 내내 고민하는 내용으로 그려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기어스라는 절대적인 힘을 도입함으로써 역설적으로 개인의 힘만으로 거대 시스템을 바꾸는 것은 무리라는것을 인정하고는 있지만 역시 24, 25화가 기대되는 것은 사실이다...


고로형님... 그래도 이건 너무 아스트랄 아니에염?


일단 인터넷시사회가 7/25(金)~7/27(日)로 잡혀있으니 실제 방송은 그 뒤겠지만 아마 이게 그대로 넷에 올라올 가능성 250%이므로 일단 25일로 생각하고 있으면 되겠군...

코드기어스 홈페이지
http://www.geass.jp/index.html (새 창으로 열기)

2007/07/09 22:50 2007/07/09 22:50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Comment on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