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잡담

이것이 세계지도;;


이것은 오세아니아 대륙...


케언즈는 오세아니아 대륙 이쯤에 있습니다


조금 확대해 볼까요..


조금 더...


조금 더더...


더더더...-_-;;


대강 이쯤에 살고있는듯? 다음부터는 구글어스를 쓰쟈!!
2006/03/24 10:19 2006/03/24 10:19
Posted
Filed under 잡다한정보
http://www.lotteworld.com/event/field/view.jsp?event_id=1920&pages=1&event_kind=OFFLINE&event_sts=ING

"데쓰롯데월드 6일간 무료 개방(3/26~3/31)"

방문하는 손님은 놀이공원의 입장은 물론, 어드벤쳐의<파라오의 분노>, 매직아일랜드의<자이로드롭>등 37개에 이르는 모든 놀이시설을 별도의 입장 요금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내가 한국 있었으면 무조건 갔다...두 번 갔다...
2006/03/24 07:38 2006/03/24 07:38
Posted
Filed under 잡다한정보
=링크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http://kr.fifaworldcup.yahoo.com/06/kr/w/bracket.html 참조

June 2006 Match Schedule

July 2006 Match Schedule

SundayMondayTuesdayWednesdayThursdayFridaySaturday
 
 
 
 
 
 
01
W51:W52
17:00
W55:W56
21:00
02
03
04
W57:W58
21:00
05
W59:W60
21:00
06
07
08
R61:R62
21:00
09
W61:W62
20:00
 
 
 
 
 
 
2006/03/21 10:07 2006/03/21 10:07
Posted
Filed under 잡다한정보/해외출국
[서울신문 2006-02-07 09:00]

|도쿄 이춘규특파원·서울 김수정기자|
다음달부터 한국 관광객의 일본 입국 단기비자(90일 이내)가 무기한 면제된다.
아소 다로 일본 외상은 6일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3월1일부터 한국인의 단기 일본 체류에 대한 사증(비자) 면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본행 단기비자 면제는 관광과 통과, 상용비자에 적용되며 취업이나 유학,90일 이상 장기체류의 경우는 제외된다.

일본측은 다만 이 조치에 의한 영향을 수시로 체크,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일시 정지시키거나 종료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종료시키려 할 경우는 30일 전에 우리측에 통보해야 한다.

이에 대해 외교통상부 추규호 대변인은 “일본 정부의 사증 면제 결정을 높이 평가한다.”고 환영했다. 또 상호주의에 입각해 우리 정부도 1995년 이후 일본 단기체류 입국자에게 적용해온 비자 면제 조치를 다음달부터 현행 30일에서 90일로 늘려 항구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도쿄의 외교소식통은 “일본 내에서 한국인 비자 영구면제 조치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강했지만 일본 정부가 이를 단행한 것은 꽉 막혀 있는 한·일 관계에 돌파구를 마련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고 말했다.

taein@seoul.co.kr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럼 8월에 돌아가야겠는데-_-? 클리아르가 보고싶어도 8월까지 참으시오!! 버럭!!
2006/03/21 09:46 2006/03/21 09:46
Posted
Filed under 잡다한정보/해외출국
일단 가장 중요한 제1철칙은

'짐은 최대한 적게' 입니다. 호주도 사람사는 곳이기 때문에 왠만한 건 다 여기서 살 수 있습니다. 굳이 바리바리 싸들고 오지 않아도 된다는 말씀이시죠.

2번째 규칙은
'다음 보급때까지 필요한 만큼만 준비할 것'
예를 들어 일주일에 한 번 세탁 할 거라면 굳이 10일치 속옷은 필요하지 않다.. 이런 의미이죠.

1. 옷가지
호주 옷이 좀 비싼 감은 있지만 아래위 짝으로 다섯 벌 정도 가져 오면 될 듯. 춘추복 2벌, 운동할 때 쓸 가벼운 반팔 운동복 한 벌, 여름옷 3벌 정도?
속옷은 보통 8벌정도 준비하면 되는 듯.

2. 사전
영어권 국가에서 생활할 때 필요한 게 영한, 한영, 영영 최소 이 세개 사전인데 왠만하면 전자사전 하나 장만하시는 게 좋습니다. 부피도 부피고 검색이 용이하기도 하니 말이죠.

3. 일용품
세면도구나 치약 치솔등의 일용품은 한 개씩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어차피 살 수 있기 때문에 안가져가도 될 것 같지만 그래도 첫날 써야될 건 있어야 되기 때문에.. 게다가 가자마자 이런 거 사느라 돈 쓰는 것도 아깝긴 합니다.

4. 각종 카드
이곳에서 한국 인터넷 뱅킹을 해야 할 일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은행암호카드, 국제면허증, 국제학생증, 필요없지만 주민등록증 정도.

5. 각종 CD
호주는 인터넷 환경이 한국에 비해 그리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필요하신 프로그램이나 파일이 있다면 미리 CD에 구워가져가는 게 좋습니다. DVD는, 장착안된 컴퓨터가 다수이므로 CD를 이용하시길.

6. 약
약이 비싸기도 하고 잘 안듣기도 하기 때문에 필요한 약이 있겠다 싶으면 미리 한국에서 몇 달치 준비해갈 필요가 있습니다.

7. 기기
쓰기에 따라서 PDA가 상당히 용이하게 쓰입니다. 어학용으로 쓸 MP3 플레이어도 있으면 좋겠구요. 특히 라디오, 구간반복, 보이스레코딩기능 있으면 금상첨화. 호주는 배터리가 비싸기 때문에 미리 충전기랑 충전지를 넉넉히 준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8. 그 외
우산, PDA, 학생가방(쌕 하나, 크로스백 하나 정도?), 어학용 MP3 플레이어(라디오, 구간반복, 보이스레코더 기능 있으면 금상첨화)
그리고 호주는 배터리 가격이 비싸므로 충전기랑 충전지 충분히 준비해 오시는 게 좋습니다.


이정도일까요, 짐은 항상 적은게 좋습니다.
2006/03/14 10:17 2006/03/14 10:17
Posted
Filed under 잡다한정보/호주생활
캠브리지 코스. (CAMBRIDGE EXAM)

KET (Key English Test) – 기초 영어능력시험

PET (Preliminary English Test) – 초급 영어능력시험

FCE (First Certificate in English) – 중급 영어능력시험

CAE (Certificate in Advanced English) – 준고급 영어능력시험

CPE (Certificate of Proficiency in English) – 고급 영어능력시험

BEC (Cambridge Business English Certificate) – 비즈니스 영어 인증시험



FCE (First Certificate in English)

Cambridge FCE 시험은 Cambridge대학에서 주관하는 5단계의 시험 중 level 3에 해당하는 시험으로, 일반적인 영어구사능력을 평가하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 FCE는 영국 및 유럽의 은행, 항공사 등의 비서직 같은 직종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일부 대학의 학부과정이나 다른 기타 기관 등에서도 크게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시험은 이틀에 걸쳐서 시행되고 영어로 어느 정도 의사소통을 하면서, 독해나 문법등 종합적으로 준비가 되어있을 때 보는 시험으로 Upper-intermediate(중상)반이나 Advanced(고급)코스를 마치고 치릅니다.



CAE (Certificate in Advanced English)

Cambridge CAE 시험은 Cambridge대학에서 주관하는 5단계의 시험 중 level 4에 해당하는 시험으로, 직업적 또는 학업 목적으로 영어를 구사하고자 하는 응시자들을 위해 높은 수준의 언어능력을 평가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이 시험은 영국에서 대학 입학자격 시험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시험내용은 독해, 작문, 영어활용, 청취, 구술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틀에 걸쳐서 시행됩니다. 영어로 자신 있게 의사표현을 하고, 독해나 작문에 자신이 있을 때 보는 시험으로 대개 일반코스에서 고급반(Advanced) 코스를 마치고 치릅니다. 시험은 듣기 부분에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CPE (Certificate of Proficiency in English)

Cambridge CPE 시험은 Cambridge대학에서 주관하는 5단계의 시험 중 level 5에 해당하는 시험입니다. 영국의 대학뿐만 아니라 다른 영어권 국가의 대학들, 세계적인 고등 교육이나 직업관련 가관 들 사이에서 영어를 평가하는 입학자격 시험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Native수준으로 볼 수 있으며, 대개 일반영어에서 유창한 영어(Proficiency)반을 마친 후에 치릅니다.


영국인들도 영어교사가 아니면 쉽지 않은 시험으로 듣기의 비중이 50%이상 차지하는 시험입니다. 자신이 직접 시험 원서를 접수하면 응시가 가능하나, 학교를 통해서 원서접수를 할 경우 자신의 학교 명예를 위해서 CAE를 격한 사람에 한해서 원서접수를 허락하는 학교도 있습니다.



============================================================



위의 캠브리지 코스 중에서 보통 한국인들 경우는 FCE를 많이 듣습니다. CAE와 CPE 경우는 어려워서 본인의 실력이 고급이 아닌 이상 듣고 싶어도 듣지 못합니다.


보통 FCE 경우는 Upper Intermediate 코스를 마치면 수업이 가능하고, CAE 경우는 Advanced를 마치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보통 한국인 연수 경우 6~9개월인 코스로 6개월 이내에 Advanced를 마치고, 나머지 12주(3개월)를 CAE 코스를 듣기에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보편적으로 본인이 9개월 과정이면, 6개월 이내에 "일반영어코스"에서 Upper Intermediate를 마치고, 그 이후 3개월(12주)는 FCE 코스를 공부하시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캠브리지 코스 경우는 현지에서 Upper Intermediate를 마치고 캠브리지 코스를 등록할 수가 있으나, 이런 경우는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캠브리지 코스는 시험을 치고 들어갑니다. 가령 본인의 실력은 Upper Intermediate 실력이라고 해도, 시험에 떨어지면, 캠브리지 코스에 들어가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캠브리지 코스 경우는 매일 개설되는 것이 아니라, 캠브리지 시험대비 코스이기 때문에, 개설되는 기간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시기를 놓치거나, 본인이 현재 듣는 일반영어코스와 충돌이 발생할 경우, 캠브리지 코스에 가고 싶어도 가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러니, 캠브리지 코스 경우는 한국에서 미리 캠브리지 코스 테스트를 보고, 합격하고, 미리 한국에서 그 일정을 맟추어 "일반영어코스"(4~7개월) + 캠브리지 코스(3개월) 이렇게 미리 등록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음..수업용교재를 원하시면, GOLD(옥스퍼드)나 Objective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저도 그걸로 했었는데, 제가 알기론 새버젼이 나왔다고 알고 있습니다.

독학용이면, FCE study pack (옥스퍼드)도 괜찮을 거구요. (저는 CAE볼때 이 시리즈로 봤는데 괜찮더군요..간단하게 한과씩 하루에 공부하기 적당한 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문법정리랑 Use of English 를 준비하실려면 Grammar and Vocabulary for FCE(롱맨)이 좋아요. 체계적으로 문법설명이 되어있고 FCE에 맞춰 문제가 구성되어있거든요.

그리고 이책은 꼭 시험이 아니더라도 문법 공부하기에 좋아요. 가격도 적당하고... 그리고 전체적인 공부를 하신뒤 시험대비로 문제풀이를 하는건 아무래도 FCE past paper1~6(캠브리지)가 좋아요. 최신경향이 어떻게 되는지도 볼수 있구요. 그리고, 시험보기 전 간단하게 문법정리를 위해 Common mistakes at First Certificate and how to avoid them(캠브리지)를 한번 훓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책은 문고판으로 얇습니다.가격은 5파운드정도구요.
2006/03/07 08:01 2006/03/07 08:01
Posted
Filed under 기기&Item

*BBC NEWS(Depth를 1로 주셔야 쓸데없는 부분이 같이 클리핑 되지 않습니다)
http://news.bbc.co.uk/text_only.stm

*시사인(링크구조로 볼 때 Depth 6으로 주시면 모든 기사를 다 읽으실수 있습니다. 다만 클리핑 시간도 상당히 걸리고 용량도 크고하니 주의하시길...)
http://www.sisain.co.kr/news/quickViewArticleList.html

아래의 링크들은 다 안됨.
-------------------------------------------------------------------
한국어클리핑
http://www.pdanotes.net/clip/
http://clip.bakion.com/

Guardian Unlimited news
http://www.guardian.co.uk/avantgo/

New York Post
http://www.nypost.com/avantgo/index.htm

The Age
http://www.theage.com.au/handheld/

The Times
http://avantgo.thetimes.co.uk/services/avantgo/0,,0,00.html

Washington Post
http://media.washingtonpost.com/ac2/wp-dyn?node=admin/delivery/avantgo&language=palm

NBC
http://www.msnbc.com/avantgo/mmc.asp

BBC
http://news.bbc.co.uk/text_only.stm

주로 UPI인 듯
http://kevxml2a.infospace.com/_1_5MOUR70MUD2ZG__info.avant/apnws/index_nws.htm?ver=31898

PDA용애니클립
http://clubbox.co.kr/animez

영자소설 있는곳
http://fictionbook.ru/en/

2006/03/07 07:53 2006/03/07 0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