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서 줏어모은것들...

호야렌즈 사양
http://www.hoya.co.kr/pro/lens/sv1.htm (새 창으로 열기)
괜찮을것같은 안경점
http://blog.naver.com/NBlogMain.nhn?blogId=u21375 (새 창으로 열기)

스포즈글라스 및 고글전문 메가글라스(http://megaglass.co.kr/)에서 발췌

◆ 코팅의 종류 및 특징

● 멀티 코팅렌즈








멀티코팅은 여러 층의 코팅 막이 렌즈에 입혀진 것을 말합니다. 코팅은 하나의 파장의 광선의 반사를 없애는 방법이지만 우리가 사물을 볼 수 있게 하는 가시광선은 여러 개의 파장이 합쳐진 빛이기 때문에 이 모든 파장에서의 반사방지를 하기위한 특성을 가진 물질이 없기 때문에 여러 층의 코팅을 하여 그러한 특성을 갖는 물질로 코팅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멀티’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코팅렌즈는 녹색, 옅은 파란색, 금색, 보라색 등의 코팅 칼라가 있는데 이는 가시광선의 파장대역폭이 크기 때문에 여러 개의 파장 중에서도 반사방지효과를 줄 수 없는 파장이 생기고 그 선택된 파장만을 반사를 시킵니다. 그 선택한 파장의 색이 코팅칼라가 되는 것입니다.

● UV 코팅렌즈

자외선코팅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자외선 차단물질이 렌즈 재질에 들어가 있는 것으로 정확히 말해서는 코팅이 아니며, 약품을 섞어서 만드는 것입다. 자외선과 같은 빛을 빛의 에너지에서 열에너지로 바꿔주어 그 빛을 없애는 기술입니다.

● 전자파 코팅렌즈
전자파 차단렌즈로 전자파라는 것을 금속 막을 씌워서 열에너지로 바꾸어주는 것입니다. 렌즈가 최고로 발달된 상태로 자외선 및 전자파를 차단시키는 놀라운 효과와 정전기를 방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렌즈로 운전이나 컴퓨터를 많이 다루는 사람 그리고 TV시청을 할 때 우수한 효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하드코팅렌즈

플라스틱 안경 렌즈는 전통적인 유리 렌즈에 비하면 잘 깨지지 않고 가볍습니다. 초고굴절의 경우는 얇게도 할 수 있어 안경 렌즈가 상품으로 변시하는 목적에는 거의 가까워 왔으나 표면에 흠이 잘 난다는 결정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표면에 고경도 실리콘 계열 수지의 막을 입힙니다. 시중에서는 이를 하드코팅렌즈라고 부르고 있다.



● 수막코팅렌즈


반사 방지 코팅을 한 렌즈의 경우, 그 표면에서 물방울이 건조되면 크게 더러움이 남기 때문에 수막처리를 별도로 해야 합니다. 물과 먼지를 방지하고, 지문과 지방의 더러움도 쉽게 제거하기 위한 코팅입니다






◆ 렌즈의 기능별 특성

● 비구면 렌즈

주변부의 곡률반경을 연속적으로 크게 하거나 작게 하여 구면수차를 줄인 렌즈를 비구면렌즈라 합니다. 비구면렌즈는 구면수차를 최소화하기위하여 렌즈의 한면을 비구면으로 제작한 것으로 구면수차가 클수록 왜곡수차도 커져 특히 처음 안경을 끼는 사람들이 기둥이 휘어져 보인다고 합니다. 눈의 피로감이 많은 사람들은 이 렌즈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상의 선명도를 높일 수 있고, 상의 일그러짐을 상당 부분 막을 수 있는 부수적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렌즈이 가장자리 또는 중심두께를 얇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렌즈이 장점입니다.

● 이중초점렌즈
노안을 교정하기 위한 렌즈로 초점이 두 개인 렌즈를 일컬으며 원용과 근용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렌즈입니다. 단초점 노안경을 근용안경으로서 사용하게 되면 근거리는 명시할 수 있으나 원거리는 흐려지므로 수시로 벗고 쓰는 번거로움이 따르게 됩니다. 하지만 이중초점렌즈를 사용하면 벗고 쓰는 번거러움이 없어지만 계단을 내려가거나 먼 곳을 보다가 가까운 곳을 볼 때에는 약간의 어지러움과 상의 도약(상이 위에 있는 것처럼 느끼는 현상) 이 생기기도 합니다.

● 누진렌즈


누진렌즈는 근용부와 누진부, 원용부에 경계선이 없고 연속적으로 도수 변화가 일어나는 것으로 좁은 렌즈면적에 여러 도수가 겹쳐있으므로 누진부와 근용부의 면적이 좁은 것이 단점이고 이중초점렌즈보다 상의 도약현상이나 어지러움 현상이 적습니다. 경계선이 없으므로 외관상 좋고, 젊어 보여서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누진대의 측방부의 왜곡수차와 비점수차로 측방 시에는 상의 흐림이나 흔들림 현상이 이중초점렌즈보다 심한 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중간거리 명시에 사용되는 누진대가 좁고 불안정하여 장시간 안정된 사용이 불가능하고 근용부의 시야가 좁습니다. 하지만 이중초점렌즈나 삼중초점렌즈에 비해 미용효과가 매우 커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조광렌즈(변색렌즈)

조광렌즈란 자외선량과 적외선의 양에 따라 색이 바뀌는 렌즈입니다. 조광렌즈는 유리와 플라스틱이 있습니다. 유리 조광렌즈가 플라스틱 조광렌즈보다도 농도 변화가 더 잘됩니다. 햇빛에서 자외선 및 단파장의 가시광선분포가 많을 때는 은과 할로겐 원소의 포화농도가 높아져서 반응속도가 빨라지고 형광등처럼 적외선과 장파장의 가시광선의 분포가 많을 때는 은과 할로겐 포화농도가 낮아져 농도가 옅어지고 반응속도 또한 느려집니다. 또한 겨울과 같이 주위의 온도가 낮을수록 진해지고, 온도가 높은 여름에는 같은 조광렌즈의 반응속도가 느립니다.




● 편광렌즈
편광렌즈는 어느 특정 방향으로 진행하는 빛을 중심으로 통과시키므로 모든 방향으로 진동하는 자연광의 에너지보다 상당히 그 빛 에너지가 줄어들게 되어 멸광효과를 얻을 수 있어 선글라스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편광렌즈는 멸광효과를 얻을 수 있는 선글라스로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면, 해면, 설면, 도로면, 건물유리면 등에서 반사되는 반짝거리는 반사광선 일부를 차단시키므로 배경물체를 비교적 확실히 볼 수 있어 낚시, 요트, 스키 등의 레저용 렌즈에 적합합니다.

● 야간운전용렌즈
야간이나 낮에 운전을 많이 하는 사람들을 위한 렌즈로는 가디안렌즈가 있습니다. 가디안렌즈의 특징과 효과는 색상의 민감도를 더욱 선명하고 아름답게 하고 망막의 노화방지 및 백내장과 설맹증의 예방과 진행의 억제로 시력교정효과에 좋습니다. 또한 밝은 빛의 예민한 감도를 증가시켜 시야를 맑고 깨끗하게 하여 야간시력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리고 강한 직사광선에서 눈의 피로를 덜어 주어 일반적인 선글라스보다 운전하기에는 적합합니다.

● 차광렌즈
차광효과가 있는 렌즈는 컬러렌즈와 미러렌즈가 있습니다. 컬러렌즈는 과도한 빛에너지가 눈에 일시에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고 자외선을 흡수하여 눈에 이르지 못하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렌즈입니다. 또한 눈의 보호와 미용적인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러렌즈의 경우 등산용 고글이나 선글라스 렌즈에는 대부분이 미러코팅이 되어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이 코팅의 소재로 수은을 사용해왔으나 최근에 와서는 백금과 티타늄을 소재로 한 첨단 기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자외선차단렌즈

현대에는 오존층의 파괴와 환경오염으로 인한 자외선의 양과 도시의 빌딩들에 의한 반사로 자외선 양이 많아짐에 따라 UV흡수렌즈는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특히 조사량이 많은 고지를 등산하는 등산가, 설원에 있는 스키어들에게는 자외선차단렌즈가 필수적입니다. 또한 백내장 수술 후 무수정체안에는 자외선 흡수 작용을 하는 수정체가 없으므로 자외선 흡수 처리가 된 렌즈가 좋습니다.

● 전자파차단렌즈
전자파 차단렌즈는 전자파라는 것을 금속막을 씌워서 열에너지로 바꾸어주는 것입니다.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렌즈이며 텔레비전을 장시간 시청하더라도 일반렌즈를 쓰는 것보다는 전자파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파차단렌즈는 렌즈에 증착이 되는 것으로 뜨거운 김을 쐰다거나 뜨거운 물에 넣는다거나 사우나에 오래 있을 경우 렌즈의 코팅막이 상할 수도 있습니다.

● 특수기능렌즈
특수기능렌즈로는 항균렌즈와 원적외선렌즈, 그리고 필터렌즈 등이 있습니다. 원적외선렌즈는 원적외선 방사에너지에 의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안경착용으로 인한 피로, 충혈, 두통을 해소시켜주며 항균작용으로 안구부위의 세균을 현저하게 감소시켜주고, TV, 컴퓨터로부터 발생하는 전자파를 차단해 줍니다.

◆ 렌즈의 굴절률에 따른 분류



● 일반렌즈
굴절률이 1.50-1.56 정도의 굴절률을 가지고 있으며 안경교체가 많은 학생들에게 적당합니다.

● 중굴절렌즈
대부분 1.56-1.59 정도의 굴절률을 가지고 있으며 가볍고 경도가 강해 흠집이 덜 납니다.

● 고굴절렌즈
굴절률이 1.60-1.66정도의 굴절률을 가지고 있어 렌즈의 가장자리가 두껍지 않으며 경도가 매우 강해 흠집이 잘 나지 않습니다.

● 초고굴절렌즈
굴절률이 1.67이상이며 렌즈 중에서 가장 두께가 얇고 또한 고도의 근시, 난시인 사람에게 좋습니다.

◆ 렌즈의 재질별 특성

● 유리렌즈
- 크라운 유리
굴절률이 작고 아베수가 55이상으로 색수차가 작아 주시물체 둘레에 색이 퍼져보이는 현상이 극히 적습니다. 주로 안경렌즈로 크라운유리를 사용합니다.
- 플린트 유리
굴절률이 높고 아베수가 50이하의 렌즈를 말하며 색수차가 커 주시물체 둘레에 색이 퍼져보이는 현상이 많습니다. 고굴절렌즈나 다초점렌즈의 근용부에 사용됩니다.
- 티탄
비중이 작은 티탄금속을 안경렌즈 소재와 함께 용융시켜 굴절률을 높이고 비중은 낮춘 신종유리렌즈입니다.

● 플라스틱렌즈
- Allydiglicocarbonate
CR-39로 알려진 렌즈로 주로 비정시 교정용으로 널리 쓰이는 열경화성수지입니다.
- Polymethlmethaacrylate
콘택트렌즈의 주된 소재이며 선글라스, 패션안경 등에도 많이 쓰입니다. 아크릴이라 부르기도 하는 열가소성수지입니다.
- Polycarbonate
외국에서 무테와 반무테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로 강도가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폴리카보네이트는 호렌드 실딩 시스템즈사가 개발한 것으로 자외선 및 화학약품에 강하고 자외선차단, 각종 세제나 용제, 오일, 가솔린, 소금이나 산에 강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발췌

1. 안경알에 대해

음..어려운질문을 하시는데여..
저는 렌즈도매상에 있습니다.
가격은 위에분 참조하시구여~

브랜드별의 분류라는것은 별 의미가 없을듯하여 브랜드별로 나누기보담은 전체적으로 안경렌즈의 기본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안경렌즈는 크게 나누면 유리렌즈와 프라스틱렌즈로 나누어지며 제가 말씀드리는것은 프라스틱렌즈를 기준으로합니다.
또한 아래 분류에 따른 렌즈는 국내 렌즈제조회사에서는 대부분 생산 판매되고 있으므로 그특징이나 가격은 대동소이 함을 알려드립니다.

<렌즈제조회사에 따른 분류>

1.국산렌즈
1.케미렌즈 2.알프스렌즈 3.소모렌즈 4.대명렌즈 5.한미렌즈 6.에실로코리아 7.기타

2.수입렌즈
1.호야렌즈 2. 니콘렌즈 3.펜탁스렌즈 4.자이스렌즈 5.솔라렌즈 6.기타


<인덱스에 따른 분류>

1. 인덱스1.498 (가장 기본적인 렌즈이며 안경점에서 보통 압축이 안된
렌즈라고합니다.하드멀티드.수막)
2. 인덱스 1.56 (일명 중굴절렌즈 한번압축이라고하죠. 하드멀티.수막)
3. 인덱스 1.61(일명 고굴절 두번압축이라고하고 UV차단 하드멀티,수막)
4. 인데스 1.67(일명 초고굴절렌즈 세번압축.UV차단하드멀티.수막멀티)
5. 인덱스 1.74(초고굴절렌즈 수입품만판매 UV차단 하드멀티 수막)

* 하드멀티- 렌즈의 강도를 강화시키기위해 약품을 사용해 렌즈표면에 한겹의 막을
입히는것
* 수막 - 렌즈표면에 물기가 잘 제거하기위해 코팅처리하는것.
* UV차단 - 태양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광선을 차단하는기능 UV-400까지 차단

<설계상의 특징>

1.구면렌즈 2.비구면 렌즈

구면렌즈에서 발생하는 비점수차와 구면수차를 개선하여 보다 왜곡현상이 적게 만든 렌즈가 비구면렌즈입니다. 인덱스에 따라 구면렌즈와 비구면렌즈는 거의 모두 생산,판매되고있습니다.

<특수렌즈>
1.누진다초점렌즈 2.이중초점렌즈 3.색약렌즈 4.조광렌즈 5.변색렌즈 6.기타렌즈

<코팅색깔에 따른 렌즈의 분류>

1. 그린렌즈-보통의 대부분의 렌즈
2. 블루코팅렌즈-호야가 대표적이며 일부 국내렌즈.현재 생산,판매중
3. 퍼플코팅렌즈(보라색코팅.현재 거의 생산,판매중단상태)
4. 골드코팅렌즈(금색코팅.현재 거의 생산,판매 중단상태)

<코팅방법에 따른분류>

1. 일반그린코팅
2. 전자파차단코팅(전자파차단을목적으로함)
3. 밀러코팅(스포츠고글이나 선그라스용으로 사용.투과율이 떨어지므로 장시간
사용시 눈에 피로가 올수있음)
4. 초발수코팅(가장 최근에 출시된것으로 발유성기능을 추가하여 렌즈를 닦을때
발생하는 오염의 제거와 흠집발생을 최소화하기위해 사용)

대충 정리하면 이정도이고 더욱 자세한 분류는 문의바랍니다.
렌즈의 가격이 의미가 별로 없는것이 현재 소비자가격이 명시되어 있지 않으며
또한 렌즈의 특성상 같은 렌즈라 하더라도 다른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렌즈의 가격은 항상 변할수 있으므로 가격을 말씀 드리기는 곤란합니다.
님이 안경을 맞추기위해서 필요한 정보로 보기엔 조금 원하시는 정보의 양이 많은것갔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쪽지주시기 바랍니다.
안경을 맞추기 위해 필요하시다면 위에 적힌 내용을 보시고 기능을 잘 선택하셔서 그러한 렌즈를 안경원에 말씀하시면 안경원에서 님에 맞는 안경렌즈를 골라 주리라고 생각합니다

----------------------------------------

1번압축 이구 2번압축이라고 하는것은 안경원에서 손님들의 이해를 편하게 하기 위해

애기하는 것이고 인덱스에 의한 구별이 더 확실합니다..

1.50 -> 1.56 -> 1.61 -> 1.67 -> 1.71 -> 1.74

인덱스가 올라갈수록 커질수록 안경렌즈는 일반적으로 얇아집니다.

일반적으로 3번압축이라함은 1.67 이구요~ 그런식이면 1.74는 다섯번 압축이죠

그리고 얇은 것을 원하신다면 구면이냐 비구면이냐 따라서

일반적으로 비구면 렌즈가 같은 인덱스에서 얇습니다..

그보다 얇은 렌즈를 하실거면 같은 인덱스에서 내면비구면이 얇고요

그보다 더 얇은 렌즈를 쓰실려면 양면비구면이 당근 더 얇게찌요~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렌즈 중 가장 얇은 것은 1.74양면비구면렌즈입니다.

수입품인데 가격은 상당히 나갈거구요~

님이 말씀 하시는 흠집이 안 나는 렌즈에 대해서 간단히..

주문 안하시고 보통 하실수 있는건 1.61구면 렌즈입니다..

더 좋은 것을 원하시면 주문하셔야 하는 것이고 이런 종류의 렌즈를 하시면 물론 흠집

은 덜 납니다. 그리구 안경알 닦을때 편하구요~초발수기능렌즈라고도 하죠

국산렌즈와 호야렌즈와 일단 비교하실려면 인데스가 정확히 같은 것인지부터 알아야 할

듯한대요~ 보통 같은 인덱스에서 만원 차이라면 조금 이해가 안가네요~

같은 종류로 제일광학에서 나온...

인덱스 1.61 블루색코팅 UV 100%차단 구면렌즈두 있습니다..CLEBU (끌레뷰)렌즈라고

합니다.

그리고, 3번압축(인덱스 1.67)이상의 렌즈는 공장에 주문하셔서 하면 됩니다..

즐거운 하루~~~

----------------------------


안경테


국내 브랜드라.....반도에 ...앙드레김, 모야. 켄지아.레노마 있구요

상리 코리아 에 SAiNTiEE

경일 산업 에 덤프, 티마, 마라토너, 골든 아이, 다모

동광 옵티칼 에 발만

국제 안경산업에 란체티

화경 산업사에 벨로체, 까르방, 제노바

정도 옵티칼에 페라스

진양 엔터프라이즈에 에밀레

인터룩에 인터룩

뉴스타 광학에 시선

한민옵티칼에 돌모루

일신에 마스터스, 조르지오, 페리, 로카스, 하비스, 셀리니, 오조, 메가 이치로, 카트블, 스누피

대광에 란체티 미찌꼬 런던, 카라, 카리스마, 엔비오, 해리포터, 소비노, 오투

알파신동양에 오떼르,

애니씨에 오지스

안성광학에 비비드, 다소니, 오노너,맨체스타, 패리토트, 마리오발렌티노, 프라쎄

지엘21에 류마. 아스텔

포엠아이에 안찌.

삼성광학 MOOL

옵티그마에 미니마.

훈성 옵티칼에 로잘빈

뉴이화옵티칼에 체리쉬 리젠시 노블레스 노트라.....

이상 국내 안경테 업테 브랜드 였습니다


안경테는 여기 있는 걸로 사세요

괜히 없는 거 중국싸구려 일수도 있고

불안불안합니다

2007/04/01 11:35 2007/04/01 11:35

Tags: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Comment on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