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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S를 사게 만들었던 두개의 게임중 하나였던 역전재판4. 드디어 클리어했다T_T

역재1DS 를 만들면서 시스템이 거의 완성되어있었던 상태였기 때문에 제작기간이 그리 길지 않았는데 이게 역으로 좀 단점으로 작용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일단 처음 캐릭터가 공개됐을때 비호감이었던 주인공은 게임에서 무게가 상당히 떨어진다. 그에비해 미누키는 엄청난 존재감...사실 얘가 주인공인거 아닌가 하는 느낌까지-_-;;
키리히토는 이름이 (사람죽이는 인간) 이었던 만큼 한 건 하겠구나 싶었기는 하지만 설마 이정도였을 줄은...-_-;; 개인적으로는 화려하게 돌아온 아카네씨에게 기대를 걸었지만 맨날 과자나 먹다가 결국 끝까지 과자급으로만 남아주심...-_-;;

이런저런 시스템을 많이 추가했던 탓인지 시나리오 볼륨이 너무 쪼그라들었다 싶은 느낌이 많이 들었다. 아무래도 3에 비교했기 때문도 있긴 하지만 어쨌든 4 안에서 펼친 내용을 4 안에서 수습하다보니 좀 후딱후딱 지나갔달까, 다음편은 아예 상하로 나누어서 내는것도 괜찮을 듯...-_-;;

아무튼 이제 5탄을 기대할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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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의미없는 사진...-_-

50만부 돌파한 역전재판 4 홈페이지
http://www3.capcom.co.jp/saiban4/

50만부 돌파한 역전재판 4 공략페이지
http://www.game-clear.com/gyakuten/

2007/06/25 02:14 2007/06/25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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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든 DS를 산 이유는 역전재판4를 하기 위해서였지만 리메이크된 1에 새로운 시나리오가 들어있다고 해서 1 - 되살아나는 역전 - 을 플레이했다. 근 4년만에 하려니 해답도 생각이 안나더라...-_-;;

잘 뜯어보니까 이 되살아나는 역전은 역재4 시스템을 적용시켜보기위해 만들어본 프로토타입의 성향이 강하다. 이후 4에서 사용되는 "이의있음!" , "먹어라!" 음성인식 시스템(...확인해보니까 발음이 정확할 필요는 없고 대충 음량만 비슷하면 되더라...)이나 지문판독, 증거물 뒤적거려보기가 전부 적용되있다. 4는 그대로나오면 심심하니까 거기에 간파하기 시스템을 추가했을 뿐...

추가된 시나리오는 분량은 조금 길지만 중량이 가볍고 난이도도 높지 않아 부담없이 갈 수 있다. 3에서의 마지막 시나리오 정도를 기대하기는 좀 무리였겠지...

역전재판DS 부활하는 역전 공략게시판
http://saiban.potacom.com/

2007/06/06 00:10 2007/06/06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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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산건 좀 됐지만...
어쨌든 일단 2002년에 포스팅했던 어드밴스 글부터...

[020123] Gameboy Adv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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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놈입니다...

제가 게임보이를 처음 접했을 때가 아마 국민학교5학년때였던가...였을겁니다. 그 때는 현대에서 '미니컴보이' 라고 수입했던 때였는데요 흔히 '탱크' 라고 불리웠던 기억이 나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엄청 두껍고 크기도 크고 액정도 굉장히 질이 낮은 것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정말 재밌게했죠. 어댑터는 필수! 몇 번 터트려먹은 기억도... 지금 보니 꼭 후더분한 이웃집 아저씨같은 느낌이 나네요...
기억에 남는 것들로는 우선 테트리스! 이 게임기하면 무조건 테트리스부터 떠오르는 이유는 왜일까요.. 걸프전 때 미군병사들이 탱크안에서 이걸로 테트리스 했다는데 혹시 롯데리아 선전처럼 '하고싶지? 하고싶지?' 하고 꼬여들인다음에 뒤통수치는 전법을 이용한건 아닐까나...
제가 주로 즐긴것이 RPG라서 성검전설이나 사가시리즈...가 우선 떠오르는군요. 하이퍼 비주얼배틀(...)을 표방하고 나선 드래곤볼도 재미있게 했고 슈퍼로봇대전G같은경우는 아직도 카트리지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카트리지곽은 한 10개정도 되는데 그 안에 카트리지가 제대로 들어있는것이 반 밖에 없는건 무슨이유일까요-_-? 떠돌이시렌의 경우도 굉장히 재밌게 했는데 힘들게힘들게 보스까지 갔더니 보스가 지뢰밟고 죽어버려서(...) 정말 허탈했던 기억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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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후에 포켓이나 라이트, 컬러가 나왔지만 이건 어설프게 색만 입힌거지 그리 끌리지 않아서(...사실 포켓은 좀 갖고싶었습니다) 그냥 탱크가지고 계속 버티다가 나온것이 바로 이 게임보이 어드밴스! 거의 획기적인 수준의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어느정도 대단한가하면 패미컴에서 슈퍼패미콤으로 전환되었을 때 만큼 충격적이었습니다. 색상은 처음에 밀키블루, 화이트, 바이올렛이었는데 "역시 게임보이는 하얀색이지!" 라는 이유로 화이트를 구입했습니다만... 전혀 이유가되지 않는다구요?

그럼 우선은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죠. 닌텐도사이트에서 소개하고 있는 자료를 참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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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R 버튼 사용자와 개발자가 원하던 버튼 추가
2 외부확장커넥터 GBA전용 통신케이블 등을 접속합니다
3 주변기기고정용 홈 주변기기를 고정시키기 위한 홈입니다
4 파워 램프 배터리 잔량이 적어지면 녹색에서 빨간색으로 전환됩니다
5 액정화면 2.9인치의 반사형TFT칼라액정으로 3만2천색 동시발색이 가능합니다
6 스트랩 북 마음에드는 스트랩을 끼울 수 있습니다
7 스피커 리얼하고 박력있는 음을 선사합니다
8 카트릿지 전용카트릿지는 총 34.5mmX60mm로 컴팩트합니다. 게임보이, 컬러용 카트릿지도 사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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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칭 GAMEBOY ADVANCE(게임보이 어드밴스)
LCD 반사형TFT칼라액정
화면사이즈 40.8mm X 61.2mm
해상도 240 X 160 도트
표시능력 32000색
CPU 32비트 RISC-CPU + 8비트 CISC-CPU
메모리 32KB WRAM + 96KB VRAM(CPU내장)
256KB WRAM (CPU외부)
사운드 스피커, 헤드폰 단자
통신기능 GBA전용 통신케이블로 4인까지 멀티플레이가능
사용전지 단3형알칼리건전지2개, 전용 배터리팩, 전용AC 어댑터세트
전지수명 단3형알칼리건전지:약15시간 / 전용 배터리팩:약10시간
소비전력 약 0.6W
크기 세로82mm X 가로144.5mm X 두께24.5mm
본체중량 약140g(건전지포함)
카트릿지 세로34.5mm X 가로60mm X 두께29.5mm
최대 256Mbit(게임보이어드밴스 전용)
(게임보이 / 칼라대응, 전용 카트릿지도 사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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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에서 소개하고있는 GBA의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주변기기로는 라이트보이나 배터리팩 등등 자질구레하고 구차스러운 것들이 많습니다만 제가 쓰는 것은 AC어댑터 하나 뿐입니다.
참고로 제 GBA환경을 소개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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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GBA를 외부에서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액정에 기스는 없습니다. 깨끗하게 쓰기 때문에 필터도 붙이지 않았습니다. 다만 닦질 않아서 좀 드러울뿐이죠..-_- 그래서 요즘은 안쓸때는 액정위에 안경닦개를 덮어 놓습니다. 이걸로도 보호가 되더군요. 닦을때는 물티슈로 찍듯이 닦아주고 마른휴지로 마무리를 합니다만 이전에 닦았던게 언제인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GBA는 반사형 액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빛이 없는 곳에서는 사용하기가 좀 힘듭니다. 그래서 그를 보완하기 위해 각 회사에서 여러가지 라이트기기를 내놓고는 있습니다만 이것들도 배터리를 따로 장착해주던가 끼웠다뺐다 하기 귀찮고 또 추가비용이 나가니까 부담스러움등 이래저래 거추장스럽습니다. 그래서 이를 완전해결한것이 바로 스탠드의 직광! 스탠드 바로 아래서 하기때문에 라이트실드같은 보조장비는 아예 필요가 없습니다. 거의 제 색상을 또렷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스피커의 경우, 처음에는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심심해서 이어폰을 끼고 사용했더니 소리가 완전 달라지더군요. 이전 GB때도 비트매니아를 이어폰으로 하다가 놀랐었는데. 진작 끼고 할 걸 그랬습니다. 이 외에 특별히 필요한 장비는 없는 것 같군요. 외출하게 될 때는 팜이나 책을 보기 때문에 절!대! 가져나가지 않습니다. 게다가 액정도 그리 내구성이 강한 듯 하지 않구요. 덕분에 건전지도 안 쓰고 배터리팩도 쓰지 않죠. 언제나 초록불!!(...하지만 건강에 안좋습니다-_-)

그리고 나서 드디어 구입한 DS.. 살려고 계속 마음은 먹고 있었지만 역전재판4가 나올때까지는 기다릴 수 있어있어있어... 하다가 결국 역재4가 발매되어 더이상 발을 뺄 수 없게된 클리아르...

닌텐독스엔 별로 관심없지만...-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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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DS 사면서 느낀건 항상 옵션으로 발매되어 추가지출을 요구했던 어댑터가 패키지에 포함되게 되었다는 사실.. 별거 아닐지도 모르지만 항상 따로 어댑터를 사 왔던 나로서는 감동의 물결일 뿐...-_-;;

일본닌텐도 홈페이지에 올라있는 DS 사양

항 목   /   모델명 닌텐도ーDS Lite 닌텐도ーDS
품 번 USG-001 NTR-001(JPN)
본체사이즈
(접었을때)
(세로)73.9×(가로)133.0×(두께)21.5mm (세로)84.7×(가로)148.7×(두께)28.9mm
무게
(내장충전지, 터치펜 포함)
약 218g 약 275g
터치펜 사이즈 (길이)약 87.5mm (두께)직경 약4.9mm (길이)약 75.0mm (두께)직경 약4.0mm
디스플레이 상단
・3인치(대각)투과형
 TFT컬러액정
・백라이트 포함
 (4단계휘도조절가능)
・192×256픽셀해상도
 0.24mm도트피치
・26만색표시
・3인치(대각)투과형
 TFT컬러액정
・백라이트 포함
 (4단계휘도조절가능)
・192×256픽셀해상도
 0.24mm도트피치
・26만색표시
하단
・3인치(대각)투과형
 TFT컬러액정
・백라이트 포함
 (4단계휘도조절가능)
・192×256픽셀해상도
 0.24mm도트피치
・26만색표시
・저항모방식
 투명 아날로그 터치스크린 포함
・3인치(대각)투과형
 TFT컬러액정
・백라이트 포함
 (4단계휘도조절가능)
・192×256픽셀해상도
 0.24mm도트피치
・26만색표시
・저항모방식
 투명 아날로그 터치스크린 포함
주요 조작부
・십자버튼、A/B/X/Y버튼、L/R버튼、START/SELECT버튼
・터치스크린
・내장마이크(소프트에 따라 음성인식가능)
입출력단자
・DS카드삽입구
・게임보이어드밴스 카트리지 삽입구
・스테레오헤드폰 / 마이크접속단자
와이어레스통신기능
IEEE 802.11대응및 닌텐도독자 프로토콜 2가지 방식대응
・전파도달거리:10~30m(주변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소프트에 따라 1개의DS카드로 복수의 닌텐도DS를 사용한 다인플레이가능
CPU
ARM9 CPU 및 ARM7 CPU
사운드
스테레오 스피커내장(소프트에따라 버추얼서라운드 가능)
그외기능
・리얼타임시계내장(날짜・시각표시/알람기능)
・터치스크린 캐리브레이션
・「픽토챗」내장
커스터마이즈설정
・기동모드 전환
・사용언어:일본어、영어、독일어、프랑스어、스페인어、이탈리아어
・게임보이 어드밴스 게임표시시 상하화면 전환
・유저 정보
전원및 배터리
・내장 리튬이온충전지
・슬립모드등 전원관리에 의한 소전력기능
・AC어댑터 포함
<전지대기시간>
최저휘도 약15~19시간
저휘도  약10~15시간
고휘도  약7~11시간
최고휘도 약5~8시간
(사용하는 소프트에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풀 충전시간>
약3시간
<전지대기시간>
약6~10시간
(사용하는 소프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풀 충전시간>
약4시간
대응소프트
写真:ニンテンドーDS専用カード 닌텐도DS전용카드
写真:GBA専用カートリッジ 게임보이 어드밴스 전용 카트리지
※게임보이 어드밴스소프트의 통신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국 닌텐도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kr/

일본 닌텐도 DS 메인
http://www.nintendo.co.jp/ds/index.html
2007/06/06 00:02 2007/06/06 0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