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애니&라디오
내가 처음 인터넷 라디오를 제대로 챙겨듣게 된 건 호주갔다오고 난 이후인 2006년 9월부터이다. 그때부터 듣는건 계속 듣고 재미없는건 버리고 재미있는건 추가하고 하면서 리스트가 생겼는데 그 리스트들을 소개하기로 한다. 사실 도데체 애니메이션 관련 컨텐츠라곤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는 우리나라에 비해 일본은 원래 미디어믹스가 성행하기도 했지만 요즘은 애니메와 같이 라디오를 진행하거나 광고의 목적으로 선행방송을 하기도 하는데 사실 뭐 이런건 아무래도 좋겠지... 어쨌든 리스트 소개.

라디오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사이트는 여러군데가 있는데 내가 항상 들리는 곳은 온천(http://www.onsen.ag/)이라는 사이트이다. 매 요일마다 방송이 갱신된다. 온천 말고도 인터넷라디오의 집중방송국은 엄청 많으며 그런 이유로 이젠 프로그램도 하도 많아져서 그냥 재밌는 애니메이션 라디오라고 해서 무조건 듣지는 않고 진행자가 웃기던가 내용이 재미있던가 하지 않으면 안듣는데 그렇게 골라내서 지금 남은게 아래 것들이다.

월요일
*ポリケロいろいろ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스널리티 : 아카호리 사토루, 미즈타니 유코
아는 사람은 아는 외도인간 아카호리 사토루씨와 귀여우면서도 섹시한 목소리를 연기하는 미즈타니씨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중간중간 튀어나오는 아카호리씨의 외도멘트와 그걸 받아서 홈런 때려주는 미즈타니씨의 노력이 눈물겨운 프로그램. 현재는 라디오 청취자들에게 아이디어를 받아서 인도문화연구회라는 만화를 구성하고 있는 중.

*かおりと涼のキミキスチューニングポップ♪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스널리티 : 미즈하시 카오리, 히로하시 료
퍼스널리티 둘 다 내가 엄청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카레이도스타에서 열연한 배우로 히로하시씨는 소라, 미즈하시씨는 로제타 역을 맡았다.
애니메이션과는 관계없는 PS2용으로 발매된 키미키스라는 게임에 관한 라디오 프로그램인데 히로하시씨의 아스트랄로 날라갈려는 집념을 아저씨정신으로 가열차게 막고자 하는 미즈하시씨의 노력이 눈물겨운 라디오. 이것도 상당히 재미있다.


화요일
*週刊!アニたま土曜日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스널리티 : 야마모토 켄지, 토리우미 코우스케, 마타요시 아이
온천청취를 시작하게 되고 나서부터 한주도 빠지지 않고 듣는 라디오. 기본적으로는 애니메이션에 관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나 실제 제공시간은 라디오 시간의 1/3정도 -_-? 나머지는 완전 잡담이지만 여기서 사용되는 네타나 잡담의 레벨이 거의 오타쿠급 되어주심... 하여튼 엄청 웃기는 프로그램.


수요일
*THE IDOLM@STER RADIO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스널리티 : 이마이 아사미, 타카하시 치아키
아이돌마스터 게임에 출연하는 두 캐릭터의 성우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게임 자체는 해 본적도 없고 할 생각도 없지만  이마이 아사미씨의 라디오 진행능력이 뛰어나 어찌어찌 듣게되는 프로그램. 얼마전엔 카사하라 히로코(!)씨가 나와서 이마이씨랑 듀엣곡을 부르기도 했다.


*Ai Death Gun デスガンラジオ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스널리티 : 히야마 노부유키, 모리카와 토시유키
우리들의 용사왕 히야마씨가 모리카와라는 거의 아스트랄로 날라가기 직전의 인간과 진행하는 프로그램. 모리카와씨가 거의 환상적으로 웃겨주심. 기본적으로는 Ai Death Gun이라는 소설의 라디오드라마를 방송하는게 컨셉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둘이 잡담하는 부분만 듣고있음...


*矢口・やまけんのラジオ・グランドライン
퍼스널리티 : 야마모토 켄지, 야구치 마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화 원피스에 관한 라디오 프로그램. 이 기획시작이 재밌는게, 원래 야마모토씨가 주간 아니타마에서 '아 나 최근에 모닝무스메에 빠졌다'고 말한게 발단이 되어 dvd도 모으고 하다가 난 야구치 팬 할래 하고 결론을 내렸는데 우연찮게도 야구치가 만화 원피스를 좋아해서 슈에이사(집영사)에서 오 그래 그럼 원피스 10주년 기념계획으로 만화 오타쿠 야마모토씨랑 야구치 섭외해서 라디오 하자 해서 시작된 프로그램...
야구치를 배려하는 야마모토씨의 노력이 눈물겹다.. 하여튼 재밌음.

목요일
*ARIA The STATION Tricolore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스널리티 : 하즈키 에리노, 니시무라 치나미
카레이도스타를 끝낸 사토 준이치 감독이 후속으로 제작한 것이 ARIA라는 애니메이션. 원래 만화가 원작인 작품으로 ARIA, ARIA the animation, ARIA the natural 세 가지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어 있으며 OVA도 나온것으로 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애니메이션을 다 못봤는데 다른 시끌시끌한 라디오와 달리 상당히 차분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듣는 라디오. 퍼스널리티 두 명이 다 30대로 쇼와틱하다는 얘기를 서로 하고있다...

*Radio ToHeart2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스널리티 : 이토 시즈카, 오치아이 유리카
LEAF사의 에로게 ToHeart2를 소재로 한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벌써 1년도 넘게 장수하고 있음. 오치아이씨의 78%정도 아스트랄틱한 부분이 라디오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지 않는가 싶다. 오치아이씨가 헛소리하면 이토씨가 홈런 때려주는 형식 취하고 있음. 연애얘기와 우주인얘기가 주요 소재. 들을만 함.



*Radio of THE IDOLM@STER on the Web『ラジオdeアイマSHOW!』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스널리티 : 이마이 아사미, 니고 마야코, 나카무라 에리코
게임 아이돌마스터 관련 라디오. 지금은 2기로 1기에서 오치아이씨가 출연했기에 들었던 라디오인데 오치아이씨가 니고씨로 교체되고 나서 더욱 재밌어져서 계속 듣고 있는 프로그램. 나카무라씨의 돈밝힘녀 컨셉도 재밌었지만 최근들어 니고씨가 망가져가는 모습도 웃김.


そらとレイラのすごい○○
퍼스널리티 : 히로하시 료, 오오하라 사야카
감동의 애니메이션 카레이도스타의 라디오 프로그램. 103회로 종결되었고 이미 끝난지도 1년이 넘었지만 클럽박스에 전편이 올라와있기에 다운로드 받아서 듣고 있다. 사야카씨의 생각지도 못했던 면모가 완벽하게 까발려진 프로그램. 그것도 그 나름대로의 재미가 있다고나 할까...

VOICE CREW(http://www.nifty.com/animefan/voicecrew/)

일본에는 성우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가 여러군데 있는데 그 중에서도 상당한 성우파워를 자랑하는 곳이 바로 아트비전이라는 곳이다. 그 아트비전에서 운영하는 일본 나레이션연기연구소에서 신인등용문같은 느낌으로 라디오 데뷔시키는 곳이 바로 이 VOICE CREW라는 프로그램. 보면 알겠지만 역대 퍼스널리티들이 아주 화려하다.

19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藤田 圭宣、矢作 紗友里
2007年4月~2007年 9月予定


18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下和田裕貴、松本彩乃
2006年10月~2007年 3月


17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間島淳司、落合祐里香
2006年4月~2006年 9月


16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鈴木千尋、平田宏美
2005年10月~2006年 3月


15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倉田雅世(쿠라타 마사요)、高城元気
2005年4月~2005年 9月


14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高橋美佳子(타카하시 미카코)、笹沼 晃
2004年10月~2005年 3月


13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早水リサ(하야미즈 리사)、鈴木達央
2004年4月~2004年 9月


12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水橋かおり(미즈하시 카오리)、下野 紘
2003年10月~2004年 3月


11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今井麻美、森永理科
2003年 4月~2003年 9月


10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鳥海浩輔(토리우미 코우스케)、釘宮理恵(쿠기미야 리에)
2002年10月~2003年 3月


9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桑谷夏子、斎藤千和(사이토 치와)
2001年10月~2002年 9月


8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渡辺久美子、植田佳奈(우에다 카나)
2001年 4月~2001年 9月


7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高木渉、中原麻衣(나카하라 마이)
2000年10月~2001年 4月


6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鈴村健一、渡邉由紀
2000年 4月~2000年 9月


5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保志総一朗(호시 소이치로)、榎本温子(에노모토 아츠코)
1999年 4月~2000年 3月


4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檜山修之(히야마 노부유키)、森川智之
1998年10月~1999年 3月


3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堀江由衣(호리에 유이)、山本麻里安
1998年 4月~1998年 9月


2代目『VOICE CREW』パーソナリティ 東浦歩、河原木志穂
1997年10月~1998年 3月


初代『SONG ANALYST』パーソナリティ 浅川悠、中原新
1997年 4月~ 9月

너무 많아서 다 듣는건 아니고 좋아하는 성우만 골라듣는다.

FM103.2(http://www.fm1032.com.au/MP3.asp?ChannelID=6)
시드니에서 살 때 라디오를 들었었는데 그 중에서도 즐겨듣던것이 바로 이 프로그램이다. Jo Traeger씨가 Mornings Interviews라고 해서 한 명사를 초대해서 이것저것 물어본다. 내용 자체는 별거없지만 진행자 Jo씨의 꾀꼬리같은 목소리가 감동스러운 프로그램. 시드니에서 송출되는 FM103.2는 크리스천 방송이지만 이 프로그램은 그다지 크리스천과는 관계없다.

VOA News Clips(http://ohmyreading.com/lecturelist.php)
호주에 있을때부터 도움이 많이 되고 있는 사이트. Voice of America라는 뉴스 프로그램을 업로드하고 해설도 하준다. Lecture Video까지 업로드 해 주신다.

온천 외 인터넷라디오 집중방송국
반다이비주얼 http://dbeat.bandaivisual.co.jp/
집영사 http://www.s-cast.net/
2007/07/25 02:48 2007/07/25 02:48
Posted
Filed under Games/Nintendo
사용자 삽입 이미지
DS처음 나왔을때 거의 비슷하게 발매된 게임. 형식이 특이해서 할까할까 하고있다가 이번에 했다.

연수의사 이름이 (닌)텐도 도쿠타(Doctor...)이다...

기획과 구성은 좋은데 게임 자체가 생각보다 조잡하다. 선택지와 답안의 개연성이 상당히 떨어지고 수술파트도 생각보다 엉성하게 만들어져 있다. 빨리 끝낼 수 있는게 장점인 게임.

텐도 도쿠타 홈페이지
http://www.spike.co.jp/tendo-dokuta/

공략사이트
http://www.geocities.jp/jouhou_umi/

사용자 삽입 이미지

2탄도 나왔다... 등장인물이 전체적으로 나이를 좀 먹은듯. 공략집보고 빨리 깨버려야지...

홈페이지
http://www.dokuta.com/

공략사이트
http://www.geocities.jp/seimeiuv/
http://jp.wazap.com/game/14182.jsp
2007/07/22 00:52 2007/07/22 00:52
Posted
Filed under 애니&라디오

지금 23화를 본 정신적 충격으로 손은 떨리고 심장은 두근거려 도저히 펜을 잡을 수 없는 이 상황...은 오바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마설마했지만 이정도로 아스트랄로 날려버릴 줄이야...두 화로 수습을 어떻게 하실려고... 타니쿠치 선생님...

하여튼 충격이 엄청커서 무한의 리바이어스때 코즈에가 삐- 당했을 때 정도로 충격이 크다... 워낙 '무한'때 성우들이 정신과에 가봐야 할 정도로(...오바) 내용을 날려주셨는데 이번에도 최소한 유피성우는 정신과 가야되는거 아닌가 우려 들어주심...

내 생각에 코드기어스의 핵심은 4화의 이 장면이 아닌가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로 : 상당히 거친 취급을 받은 모양이군, 이걸로 놈들의 더러운 수법을 알았겠지? 쿠루루기 일등병... 브리타니아는 썩어있다.
네가 세계를 바꾸고 싶다면, 나의 동료가 되라.

스자쿠 : 너는... 정말로 네가 쿠로비스전하를 죽인것인가?

제로 : 이건 전쟁이다. 적장을 잡는데 굳이 이유가 필요한가?

스자쿠 : ...독가스는? 민간인을 인질로 잡고...

제로 : 교섭시에 블러프는 필요한 법이지. 결과론적으론 아무도 죽지 않았다.

스자쿠 : ...결과라고?
그렇군... 그런 생각으로...훗...

제로 : 내 쪽으로 와라. 브리타니아는 네가 봉사할 만큼의 가치가 없는 나라다.

스자쿠 : 그럴지도 모르지. 하지만, 그러니까 나는, 가치가 있는 나라로 바꿀거다. 브리타니아 안에서부터.

제로 : ...바꾼다고?

스자쿠 : 잘못된 방법으로 손에 넣은 결과에, 가치는 없다고 생각하니까.

제로 : 잠깐! 어디가는거냐!

스자쿠 : 앞으로 1시간이면 군사법정이 시작된다.

제로 : 이 바보가... 바보냐!! 너는?!
그 법정은 너를 범인으로 만들기 위해 꾸며져있단말이다! 검찰관도, 판사도, 변호인도!

스자쿠 : ...그래도, 그게 룰이다.
내가 가지않으면 일레븐이나 명예 브리타니아인에 대한 탄압이 시작될거야.

제로 : 하지만 너는 죽어!

스자쿠 : 관계없어.

제로 : 바보다 네놈은!

스자쿠 : ...옛날에 친구한테 자주 들었어. '이 바보야' 라고...

제로 : 뭣...

스자쿠 : 내 결점일텐데...
너를 잡고는 싶지만, 여기서라면 둘다 당하게 될 테니까. 어차피 죽을거면 나는 모두를 위해 죽고싶다.
...하지만, 고맙다. 구해주어서.

제로 : ...이... 바보가!!



시스템을 내부에서 바꿀것인가 외부에서 바꿀것인가. 개인의 힘으로 바꿀 수 있는가 모두의 힘으로 바꿔야 하는가. 그 수단은 깨끗한것이어야 하나 목적을 위해서라면 손에 피를 묻힐 수도 있는것인가.

코드기어스는 이것을 23화 내내 고민하는 내용으로 그려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기어스라는 절대적인 힘을 도입함으로써 역설적으로 개인의 힘만으로 거대 시스템을 바꾸는 것은 무리라는것을 인정하고는 있지만 역시 24, 25화가 기대되는 것은 사실이다...


고로형님... 그래도 이건 너무 아스트랄 아니에염?


일단 인터넷시사회가 7/25(金)~7/27(日)로 잡혀있으니 실제 방송은 그 뒤겠지만 아마 이게 그대로 넷에 올라올 가능성 250%이므로 일단 25일로 생각하고 있으면 되겠군...

코드기어스 홈페이지
http://www.geass.jp/index.html

2007/07/09 22:50 2007/07/09 2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