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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d under 드라마&영화
요즘 애정이 좀 부족해진 것 같아서...(ㅡㅠㅡ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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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또 한 2년은 안 찾아다녀도 되겠지...
-----------------------------------2005/09/25 11:24

이거 한장만으로도 다코타 패닝 특집이라는 제목은 충분하지만...


한 장만 올리면 정없으니까 한 장 더...얘 애 맞냐-_-?
2008/01/28 14:01 2008/01/28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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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d under Games/PlayS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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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발키리 프로파일에 대한 포스팅이 없었던 것을 깨달아서 포스팅을 하기로 한다. 플스게임중에서도 명예의전당 반열에 오를 만한 게임이라는 거에는 누구나 동의하는 게임.

사실 스토리라인 자체는 거의 없다시피한데도 불구하고 캐릭터 개개인이 가지는 매력적인 숏스토리와 상당히 몰입할 수 있는 전투시스템, 그리고 아름다운 BGM은 패키지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버그를 가지고 있는 게임의 약점을 완벽하게 극복해버렸다.

관련 상품도 많이 나와있고 포스팅도 여기저기 많이 되어있으니 주절주절 쓸 생각은 없고 공략사이트만 기입하여둔다.

참고로 나는 별 인기없는 캐릭터인 제라드를 제일 좋아해서 레자드바레스가 나왔는데도 창고에 박아뒀다... 발키리는 어차피 마법사간 능력치차이가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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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teBlue ~ FD Studio 3 에서 가져온 제라드 이미지
*스퀘어에닉스 발키리 프로파일 공식페이지
http://www.square-enix.co.jp/vp/

*트라이에이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tri-ace.co.jp/

*발키리 프로파일 위키페이지
http://ja.wikipedia.org/wiki/%E3%83%B4%E3%82%A1%E3%83%AB%E3%82%AD%E3%83%AA%E3%83%BC%E3%83%97%E3%83%AD%E3%83%95%E3%82%A1%E3%82%A4%E3%83%AB

*발키리 프로파일 1 공략페이지
http://vp.albion9.com/
2008/01/27 17:46 2008/01/27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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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d under Games/PlayS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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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이상하게 스트레스가 쌓여서 게임하나 잡기로 했다. 이전부터 할려고 마음먹고 있었던 제노기어스... 마침 플러그인도 빠방하게 걸었겠다, 스토리 좀 즐겨보기로 하자..




...하다만 FF4는 어떡할려고?
(지금은 모니터화면 보면서 조이패드로 오락하고 싶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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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노기어스 공략사이트
http://xenodd.xxxxxxxx.jp/index.html
http://ogk.name/xenogears/
http://xenogears-capture.seesaa.net/
http://xenoonline.com/modules/ep05/index.php?content_id=1

어빌리티등 관련
http://adgjm.net/game/xeno/abili.htm
http://www.geocities.co.jp/CollegeLife-Club/8192/game/xeno1.html


*제노기어스 위키피디아
http://ja.wikipedia.org/wiki/%E3%82%BC%E3%83%8E%E3%82%AE%E3%82%A2%E3%82%B9

*제노기어스 대사공략한 페이지
http://blog.naver.com/kratt/80022284558

2008/01/25 01:18 2008/01/25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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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d under Games/PlayStation
PS1에는 주옥같은 게임들이 많아서 epsxe나 ssspsx 같은 PS1용 에뮬레이터가 아직도 위용을 뽐내고 있다(혹은 PS2에뮬이 아직 안정되지 않아서...?)



epsxe 에 대한 설명은 조금만 뒤져봐도 나오고 설명도 아주 상세히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여기서 다시 소개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ePSXe에 대한 설명이 아주 자세하고 친절하게 되어있는 커피님의 블로그를 링크하는 것으로 끝내도록 하자.
커피님의 홈페이지

플러그인은 여기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forums.ngemu.com/downloads.php?do=cat&id=104


문제는 ePSXe의 비디오 플러그인이 되는 Pete's OpenGL2 Driver 라는 녀석이다.현재 2.9버전까지 나와있고 앞으로 업데이트 예정은 없어보이는데 이 플러그인에 있는 쉐이더 이펙트에 대해서는 도데체 제대로 설명해 두고 있는 페이지가 국내에 없었다. 다행히도 일본쪽 페이지에 이 쉐이더 이펙트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설명해 놓고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번역을 하기로 했다.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아래에 소개하는 내용은 http://psemu.jpn.org/하위디렉토리에서 그대로 가져왔음을 미리 밝혀두며 링크에서 연결되는 페이지는 당연히 번역하지 않으며 이 내용에 대한 질문은 받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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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te's OpenGL2 의 쉐이더에 대해

Pete's OpenGL2플러그인 및 쉐이더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http://www.pbernert.com/

DirectX9 이상에 대응하는 비디오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GeforceFX 이상、Radeon9500이상. 최근 intel의 온보드 같은 DirectX9 대응비디오카드도 있긴 하지만 성능이 부족하다)

저가형 비디오카드나 GeforceFX5600은 쉐이더기능이 빈약하므로 추전하지 않는다.

비디오카드의 드라이버는 최신것으로 갱신하여 주십시오.

충분한 성능을 가졌으면서도 내부X해상도에서 very high를 선택할 수 없는 Radeon1xxx 보다 이전 Radeon의 상위기종(역주 : 9XXX대를 말하는 듯....)에서는 쉐이더를 사용하여 안티알리어싱을 걸어서 내부X해상도 very high급의 화질을 얻을 수 있다.

내부 XY해상도를 양쪽 다 very high로 하고 쉐이더를 마구 쓰고자 할 때에는 Geforce6600GT이상, Radeon1600이상에서 VRAM256MB이상의 비디오카드를 추천한다.
내부 X해상도를 high로 떨어뜨리면 좀 저급의 그래픽카드도 가능.

*사용법
Pete's OpenGL 설정화면에서 Fullscreen Filtering 으로 설정한다.
Shader effects에 체크. 드롭다운박스에서 선택. 이펙트의 강도는 레벨에서 선택.
shader effect 중에 추가할 수 있는것은 3과 5. 1,2,4는 내장.

1은 전체를 필터로 부드럽게 만든다.
2는 흑백화해서 부드럽게 한다.
4는 내부필터로 풀스크린 안티알리아싱

3은 gpuPeteOGL2.vp/fp파일을 사용
5는 gpuPeteOGL2.slv/slf파일을 사용 쉐이더파일을 놓는 장소는 기본적으로는 에뮬본체의 폴더 안쪽의 shaders폴더.
폴더는 변경가능.「...」버튼으로 폴더를 바꿀 수 있다.
기본인채로라면 에뮬마다 shaders폴더를 만들 필요가 있으므로 폴더를 따로 지정하는 게 좋다.
3,5에서 필터를 전환하려면 폴더를 바꾸면 된다.

게임에 따라 필터종류를 바꾸고 싶을 때는 ePSXeCutor로 개별설정을 보존한다.


*종류

참고사이트
Pete씨의 게시판에 공개되었지만 사이트에서 직접적으로는 배포하고 있지 않은 쉐이더를 모아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vertex/fragment program이라고 하는 것은 3: ARB program (gpuPeteOGL2.vp/fp)용. 파일명이gpuPeteOGL2.vp/fp 이다
GLslang program이라고 하는 것은 5: GLSLang(gpuPeteOGL2.slv/slf)용. 파일명이gpuPeteOGL2.slv/slf 이다.

추천하는 것은 안티알리어싱이 깨끗한 guest(r)의Sal GLSL shader。Hi-rez의2xSaI과 병용하면 좋다.
쉘 쉐이딩으로 애니메이션같이 되는 CARTOON SHADERS도 게임에 따라서는 재미있다.
크래쉬밴티쿳이나 사루겟츄나 록맨DASH 등의 3D게임에 추천. 3D게임이라도 레이싱이나 격투등 리얼지향적인것에는 맞지 않을 수도 있다.

2D에서는 ShadeX_Maruke가 매우 깔끔하다. 다른 2D쉐이더에 비해 문자를 읽기도 쉽다. 하지만 매우 무겁기 때문에 내부XY해상도는 high/high가 한계일듯. 2D게임이라면 내부해상도를 very high로 올려도 별 효과가 없으므로 문제 없다. texture filtering이나 Hi-rez texture는 없게 설정 --------------------------------------------------------------------------------

Pete씨의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는것들만 정리

Pete's "Broken glass" shader (깨진유리처럼 된다)
커스텀GLslang shaders에서 텍스쳐가 어떻게 쓰이는가를 표현하기 위함 GLslang program

Pete's "Multitexture demo" shader (멀티텍스쳐의 데모)
커스텀GLslang shaders에서 텍스쳐가 어떻게 쓰이는가를 표현하기 위함 vertex/fragment program

Pete's "Gray" shader (흑백화)
화면을 흑백화하는vertex/fragment program

Pete's "Simple Blur" shader (심플한 뽀샤시)
전체화면에 뽀샤시를 건다 vertex/fragment program

Pete's "Brightness" shader (밝기 변경)
화면을 밝게 만든다 GLslang program

Pete's "Rotation" shader (화면을 90도 회전)
90도 화면을 회전시킨다 GLslang program

Pete's "Scale2x" shader (Scale2x알고리즘으로 화면을 깨끗하게 한다)
Scale2x알고리즘을 써서 화면을 깨끗하게 한다 GLslang program

Renee Cousins' "Pseudo Median" shader (의사중앙치)
OGL2/XGL2 plugin의 화면을 개량한다 Renee Cousins가 만든 vertex/fragment program

Renee Cousins' "Pseudo Median + Luminance" shader (위의것에 밝기조절을 추가했음)
OGL2/XGL2 plugin의 화면을 밝게 한다 Renee Cousins가 만든 vertex/fragment program

Luigi's "Blur AA" shader (뽀샤시로 안티알리어싱) * updated November 07, 2004
화면전체를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다 Luigi가 만든 vertex/fragment program

quest(r)씨가 제작한 파일들 :guest(r)'s shader collection (124 KByte Zip-File)
quest(r)씨의 쉐이더 파일은 모두 Pete氏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게시판에는 Pete씨 사이트에 새로운 버전의 shaderpack이 공개되어 있다.

shaderpack1.1에서의 변경점

- 컬러 쉐이더를 삭제
- Cartoons (애니메풍) shaders 개정
- 새로운AA(안티알리어싱) shaders 를 추가하고 옛날버전을 삭제
- 2x and 4x GLSL (HqFilter) shaders 의 부분 수정 --------------------------------------------------------------------------------

이하 guest(r)'s 의shaderpack내의 파일에 대해

AA (Bloom) Shaders

- FSAA(풀스크린 안티알리어싱)이펙트로써 사용한다

- 세세한 톱니현상을 거의 제거해낸다

- Version 1 은 조금 가장자리가 하드하다。1280x1024에서 내부해상도very high가 효과적

- Version 2 보다 많은 뽀샤시를 건다.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낮을 때 효과적

SaL GLSL shader

- 매우 빠른 AA(안티알리어싱) shader

- 2D게임:추천하는 설정은 2xSaI texture, texturefiltering 없음、내부해상도를 high이상 (shaderlvl.2)

- 3D게임:몇몇 비디오카드는 내부X해상도를 very high로 할 수 없지만 SaL은 그런 카드에서 AA이펙트로써 쓰이면 더욱 깨끗한 화면이 된다

2xGLSL shader

- 내부해상도가 달라도 사용가능

- 최적은 640x480처럼 플레이스테이션 원래의 2배 해상도

- 추천 설정: 표준textures, texture filtering없음, fullscreen smoothing없음, shader level 4

- 추천 게임: 2D게임

2xGLSLHqFilter shader

- 깨끗하게 부드러운 효과를 적용한다

- 매우 느리다. 통상 640x480에선 충분히 빠르다.

- 내부해상도가 달라도 사용가능

- 최적은 640x480처럼 플레이스테이션 원래의 2배 해상도

- 추천 설정: 표준textures, texture filtering없음, fullscreen smoothing없음, shader level 4

- 추천게임: 2D게임

4xGLSL shader

- 최적은 1280x960처럼 플레이스테이션 원래의 4배 해상도

- 추천 설정: 표준textures, texture filtering없음, fullscreen smoothing없음, shader level 4

- 추천게임: 2D게임

4xGLSLScale shader

- 최적은 1280x960처럼 플레이스테이션 원래의 4배 해상도

- 색은 보완하지 않는다 (적어도 눈으로 보이는 범위에서는)

- 추천 설정: 표준textures, texture filtering없음, fullscreen smoothing없음, shader level 4

- 추천게임: 2D게임

4xGLSLHqFilter shader

- 보기좋게 부드러운 효과를 적용한다

- 내부해상도가 달라도 사용가능

- 최적은 1280x960처럼 플레이스테이션 원래의 4배 해상도

- 추천 설정: 표준textures, texture filtering없음, fullscreen smoothing없음, shader level 4

- 추천게임: 2D게임 (original), 원래 해상도가 320x240인 2D와3D가 섞인 게임(lite)

OGL2Lookup shader

- observes the emulated OGL2 plugin render buffer first hand and real-time :)

- best used to determine game resolutions

Color Shader

- RGB채널의 휘도, 밝기, 콘트라스트(드라이버의 콘트라스트 기능), 채도를 조절할 수 있다

- 값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fragment file(gpuPeteOGL2.slf)을 메모장 같은 걸로 편집할 필요가 있다

AA-Color shader

- fragment file(gpuPeteOGL2.slf)을 편집해서 색설정 값을 변경가능

- 내부해상도VeryHigh-X 를 사용할 수 없는 비디오카드에서 보기좋은 화상이 나온다. (shader level 2)

- 추천 설정: textures필터 사용, shader level 2

- 추천 게임: 3D를 사용한 320x240게임

(Colored)Storybook shaders

- 예술적인 쉐이더

- 같은 폴더의 "gpuPeteOGL2_t1l.tga"를 쉐이더와 같은 폴더에 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

- 필터나 fullscreen smoothing과 같이쓰면 더 좋아진다

- 추천 설정: shader level. 2-4, texture filterin 2, fullscreen smoothing ON

- 추천게임: 3D를 사용한 게임

CARTOON SHADERS

-"Class C"는 매우 속도가 빨라서 일반적인 비디오카드로도 잘돌아간다

-"Class B"는 좀 느리지만 좀 더 부드러워진다

-advanced Cartoon shaders 는 검게 변한 녹색을 커스텀할 수 있다+감색타입이 두개

Class B and C:

Cartoon shaders I:
- 검출된 끝자락에 검은 윤곽을 넣는다

Cartoon shaders II:
- 검출된 끝자락에 검은 윤곽을 넣는다
- 콘트라스트를 좋게 하기위해 몇몇 감색 과정을 행한다

Cartoon shaders III:
-검출된 끝자락에 검은 윤곽을 넣는다
-검은 윤곽의 두께, 색의 대비와 채도를 조절가능(gpuPeteOGL2.slf 를 메모장으로 편집한다)
- 추천설정: shader 레벨. 2-4, texture filtering 2, fullscreen smoothing ON
- 추천게임: 3D를 사용한 게임


*그 외 게시판에 공개되어 있는 것들

ShadX씨 작품
쓰기방지가 되 있어서 그런지 파악불가능
ShadX_Maruke 다운로드




Natural Vision(용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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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istian_maruke씨 작품

http://de.geocities.com/christian_maruke/main.html


C2D-HQ2x(1.11)


고속 HQ2x보정. 2xSaI 보다 정밀도가 높다
추천 설정:high-x,high-y, screen filtering ON, 텍스쳐필터 없음
2D게임, 3D게임 모두 OK

CComic(1.02)

셀 쉐이딩으로 애니메이션같이 된다. 색조도 밝게 보정된다
추천설정:2xSai, extended texture filtering
3D게임 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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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gaManJuno씨 작품

christian_maruke씨의 CComic를 개조한 것. 물감을 칠한 느낌이 극도로 강화되어 있다

[생략]


최종갱신시간:2007년07월24일 11시08분02초

2008/01/20 20:06 2008/01/20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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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d under 연구
http://www.kias.re.kr/kr/conferences/this_year_list.jsp

KIAS Winter School on Quantum Information Science
(Feb 01, 2008 ~ Feb 02, 2008)

공부 좀 하고 갈 것.. 1월 31일 마감

8th Asian Conference on Quantum Information Science (AQIS08)
(Aug 25, 2008 ~ Aug 31, 2008)

스피커들이 장난이 아님.. 무조건 갈 것

Steering Committee Chair:  

Jozef Gruska (Masaryk University, Brno)


Conference Chairs:  

Jaewan Kim (KIAS, Seoul)

Hai-Woong Lee (KAIST, Daejeon)


Key Note Speakers:

Sandu Popescu (University of Bristol)

Anton Zeilinger (University of Vienna/IQOQI)


Invited Speakers (to be completed):

Nicolas Gisin (University of Geneva)

Won-Young Hwang (Chonnam University)

Gerard Milburn (University of Queensland)

Akihisa Tomita (ERATO-SORST/NEC, Japan)

Suhail Zubairy (Texas A&M University)


Program Committee (to be completed):

Charles H. Bennett (IBM, Yorktown Heights, Co-Chair)

Berge Englert (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Nicolas Gisin (University of Geneva)

Guang-Can Guo (US&T, Hefei, Co-Chair)

Masahito Hayashi (Tohoku University)

Mark Hillery (CUNY)

Daniel Gottesman (Perimeter Institute)

Hiroshi Imai (University of Tokyo/ERATO-SORST, Chair)

Nobuyuki Imoto (Osaka University)

Richard Jozsa (University of Bristol)

Jaewan Kim (KIAS, Seoul, Co-Chair)

Soon-Chil Lee (KAIST, Daejeon, Co-Chair)

Fu-Li Li (Xi’an Jiaotong University)

Hoi-Kwong Lo (University of Toronto)

Stefano Mancini (Universita’ di Camerino)

Michele Mosca (University of Waterloo, Co-Chair)

Kae Nemoto (NII, Tokyo)

Jian-Wei Pan (University of Heidelberg/US&T, Hefei)

Peter Shor (MIT)

Shigeki Takeuchi (Hokkaido University)

Jason Twamley (Macquari University)

Vlatko Vedral (University of Leeds)

Gregor Weihs (University of Waterloo)

Andreas Winter (University of Bristol)

Shigeru Yamashita (NAIST, Nara)

Suhail Zubairy (Texas A&M University, Co-Chair)

2008/01/18 11:46 2008/01/18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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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d under 애니&라디오
어찌어찌하다가 인터넷에서 Prestar에 대한 글을 봤는데 이게 또 내가 좋아하는 이마이아사미씨랑 나카무라에리코씨가 나와서 잡담하는 인터넷방송이라는 걸 알게됐다. 간단하게 세편정도 봤는데 아무래도 모아야 할 듯-_-;;


일본 위키피디아 PreStar 항목
http://ja.wikipedia.org/wiki/PreStar

YouTube PreStar 관련동화상

니코니코동화 PreStar 관련동화상
http://www.nicovideo.jp/tag/prestar

PS. 정말 사용할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일본 위키는 이런 게임, 애니메이션 관련 항목정리가 엄청나게 잘 되어있다. 학술정보에 관해서는 영문 위키를 따라올 데가 없고... 심지어 영문 위키는 그냥 아무데나 널려있는 교과서보다 질이 높을때도 있으니 이건 뭐... 우리나라 위키는 지식인이라는 상업성에 찌들은 한심한 서비스에 눌려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위상을 차지하고 있는 모습이 안타까울 따름. 하여튼 뭐를 내놔도 세계경쟁이 안되는 우리나라...

하여튼 위키를 보면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인터넷 사용 양태를 알 수 있다.
2008/01/15 16:41 2008/01/15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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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d under 애니&라디오
에반게리온 신극장판의 한국 수입사 태원엔터테인먼트에 뜬 기사를 그대로 인용한다.
*태원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http://www.taewon.com/

<에반게리온:서(序)> 2008년 1월 24일 개봉!
  등록일 : 2007-12-24  
 

<에반게리온:서(序)> 1월 24일 국내 개봉 확정!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최초 개봉! 국내 최초 스크린 상영으로 주목!

3D-CG로 새롭게 제작된 리빌드(Rebuild)버전!

 

2008년 ‘에반게리온’의 신화를 스크린으로 확인하라! 영화 <에반게리온:서(序)> (수입/ 배급 :㈜태원 엔터테인먼트)가 2008년 1월 24일로 국내 개봉일을 확정했다. <에반게리온:서(序)>의 개봉은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최초의 국내 극장 상영이며,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에서 첫 번째로 공개되는 것이기에 수많은 팬들과 관객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에반 게리온’- 전세계가 기억하는 전설의 신화!

TV방영 이래 작품상, 인기상 등을 모두 휩쓸며 수년간 최고의 애니메이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에반 게리온’. 또한 ‘에반 게리온’은 애니메이션을 넘어 문화, 사회 등 다방면에서 끊이지 않는 이슈를 만들어낸 유일한 작품이기도 하다. 작품에 삽입된 우타다 히카루의 “Fly me to the moon”을 대히트 시켰을 뿐만 아니라, 관련된 캐릭터 아이템만 6,000여 개를 탄생 시켰으며 이로 거둬들인 수익은 1500억 엔을 훨씬 웃돈다. ‘에반 게리온’에 영향을 받은 만화와 영화는 그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이며,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에반게리온:서(序)>- 국내 최초 스크린 상영!  일본 제외한 전세계 최초 개봉! 

전세계가 기억하는 ‘에반 게리온’의 신화가 2008년 1월, <에반게리온:서(序)>로 스크린에 상영된다. <에반게리온:서(序)>는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의 국내 최초 극장 상영작이자,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최초 개봉으로 수많은 팬들과 관객을 흥분시키고 있다. 특히 3D-CG로 새롭게 그려진 영상과, 시대에 맞춰 새롭게 각색된 스토리의 리빌드(Rebuild)버전 이라는 점은 작품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는 부분!

 

일본에서 개봉한 <에반게리온:서(序)>는 개봉일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다시 한번 일본을 발칵 뒤집었다. 100개 이하의 스크린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일본 박스오피스 집계사상 최초의 기록으로 탄생 이후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변함 없는 인기를 재확인 시킨 셈. 또한 <에반게리온:서(序)>올해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하며 그 작품성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에서도<에반게리온:서(序)>에 대한 기대가 뜨겁기는 마찬가지! <에반게리온:서(序)>는  애니메이션 으로는 최초로 2007년 부산 국제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되는 이변과, 예매 오픈 25분만에 5,000석 이 매진되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현재 <에반게리온:서(序)>의 국내 최초 상영을 기다리는 팬들의 반응은 최고조로 달아올랐다. “기대하겠다. 나의 인생을 바꿔버린 작품”(hyo01432), "이 날만을 기다렸다. 개봉 앞당겨주세요" (nomi23), "부산 국제 영화제에서 봤을 때 '역시 에바' 라는 생각이 들었다. 스크린에서 다시 한번 꼭 보고 싶다"(검은콩) 라며 네티즌들은  작품에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에반게리온:서(序)>는 '세컨드 임팩트'의 충격으로 인류의 절반이 사망하는 참극을 겪은 뒤의 지구를 배경으로 시작되는 애니메이션. 아버지에게 불려 도쿄로 오게 된 14살 소년 신지는 국제 연합군과 미지의 적인 사도와의 전투에 휩쓸리게 된다. 그리고 극비리 개발 중인 생체 전투 병기 로봇 에반 게리온의 파일럿이 되어 사도에 맞서 인류를 구하기 위한 전쟁에 나서게 된다.

 

원작의 감독 안노 히데아키 등 오리지널 스텝이 그대로 모여 제작한 영화 <에반게리온: 서(序)>. 국내 최초의 스크린 상영과,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첫 스타트를 끊는 한국개봉에 국내 팬뿐 아니라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그 실체는 오는 2008년 1월 24일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이미지. 1월7일에는 시사회도 하는 모양. 클릭해서 보면 원본크기로 볼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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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과 감동의 에반게리온.. 그리고 결국 세상과 타협할 수 있었던 안노감독이 찬물로 세수하고 만들어낸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서... 드디어 1월말 전국 CGV에서 상영이 확정됐다.

부산영화제에 뜬 만큼 국내개봉을 하겠거니라고 생각은 했지만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된 것 같다. 아무래도 7부작을 다 할 생각이 아닐까. 全 편을 상영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질질 끌면 끌수록 손해일테니.. 어쨌든 1편만 한다고 해도 흥행실적이 좋으면 후속편도 계속 상영할 텐데 에바 신극장판이 흥행 안될리가 없으니 하여튼 7편까지 다 상영한다는 얘기로군.. 건버스터를 극장에서 본 것도 감동이었는데.. 하여튼 오래살고 볼일이다 ㅡㅂㅡ

이왕 이렇게 된거 뉴타입에서 공의경계 극장판도 계약맺어주셨으면 하는 바램 간절해주시네...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序 상영관련 한국 뉴타입 블로그
http://blog.naver.com/ntblog/30025050494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단독개봉했던 마녀택급편도 전국으로 확대개봉한다고 한다. 이것은 모두 흥행의 힘!! 그리고 흥행은 우리들이 만드는 것!!
http://blog.naver.com/ntblog/30024975503
2008/01/03 18:16 2008/01/03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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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은 필요없다...
2008/01/02 16:20 2008/01/02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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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1/01 18:38 2008/01/01 1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