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읽은것들/서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 그러니까 2008년 2월에 출판사 '열린책들'에서 열린책들 편집매뉴얼이란 책을 낸 적이 있다. 신문제작부에서 일해봤던 경험이 있어 흥미가 생겨서 목차를 봤는데 단순히 책 편집을 위한 매뉴얼이라기보다 글 자체를 좀 더 정밀하게 쓸 수 있게 하는 내용을 소개하고 있는것 같아 살려고 벼르고 있었는데 출시한지 세달인가만에 절판이 되서 정말 허무했던 기억이 있다.

이런 사람들이 적지 않았던지 열린책들 홈페이지에 가 봤더니 재판을 내달라는 사람들의 요청이 많아 2009년판을 낼 계획이 있다고 답변이 올라왔던 걸 본 적이 있는데 드디어 나왔다.
사실 2008년판은 좀 이벤트성이 짙어서, 다른 출판사들이나 편집일을 하는 사람들 중심으로 보급할려는 요량으로 3,500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격에 단기간 동안 팔고 말았지만 이번 2009년판은 아무래도 제대로 된 출판 리스트에 추가하고 있는 듯 하여 갑자기 절판된다거나 하는 일은 없어 보이긴... 하지만 어쨌든 구입은 했다.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사서 읽고 좀 더 글을 제대로 쓸 수 있는 양식을 가진 사람들이 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가격도 단돈 5,00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책사러가자 URL
  열린책들 편집 매뉴얼 - 2009  열린책들 편집부 엮음
<열린책들 편집 매뉴얼> 2009년 개정 증보판. 교정 교열에서 저작권 관리, 제작에 이르기까지 편집자가 알아야 할 책에 관한 모든 것이 담겨진 책이다. 열린책들 편집부는 이번 매뉴얼이 지난번과 같은 '내부 자료집의 공개' 수준에서 벗어나 좀 더 일반화되고 보편적인 내용을 담아야 한다는 책임감을 갖게 되었다.
2009/02/23 20:18 2009/02/23 20:18
Posted
Filed under 음악감상실
이전에 김연아공연때 들리나요라는 노래를 부르길래 참 잘 부르네 하고 넘어갔던 적이 있는데 알고보니 베토벤 바이러스 삽입곡으로, 소녀시대의 태연이 부른 노래라고 한다. 왠지 코멘트만 놓고보면 내가 연예방송을 전혀 안보는 사람처럼 보이는데... 사실 그렇긴 하다;;


내가 봤던 동영상.


그래서 태연이 부르는 것도 찾아봤다.

라이브도 이쁘게 아주 잘한다.

그래서 또 찾아보니 둘이 부른 것도 있더라.

보면서 느낀건, 운동선수가 노래를 이렇게 잘 부르면 가수는 뭐 먹고 살지? 하는 생각...;;
하여튼 체격이 비슷하면 목소리가 비슷해지는 건 맞는 것 같다. 차이가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니...

중간에 개새끼 한마리 나오는 동영상도 첨부



더 많은 '들리나요' 관련 동영상은 하기 URL을 참조.
http://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nil_ch=&rtupcoll=&w=vclip&m=&lpp=10&q=%C5%C2%BF%AC+%B5%E9%B8%AE%B3%AA%BF%E4
2009/02/20 16:50 2009/02/20 16:50
Posted
Filed under Games/PlayStation
출처 : 위키피디아

1994~1995년

more..


1996년

more..


1997년

more..


1998년

more..


1999년

more..


2000년

more..


2001년

more..


2002년

more..


2003년 이후

more..


2009/02/16 12:47 2009/02/16 12:47
Posted
Filed under Gam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거보고 맘에들어서 일러스트 찾아봤더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러스트는 그렇게 느낌이 팍 오거나 하진 않는다... 타케우치풍 일러스트 자체가 나한테 그다지 감흥이 없는 탓도 있겠지만 뭔가 하여튼 느낌 차이가 많이나네...
2009/02/05 18:00 2009/02/05 18:00
Posted
Filed under 잡다한정보/정치&사회
재앙과 파국의 대한민국

"헤로데는 두 살 이하의 사내아이를 모조리 죽여 버렸다. 이리하여 '라마에서 들려오는 소리, 울부짖고 애통하는 소리, 자식 잃고 우는 라헬, 위로마저 마다는구나!'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다."(마태 2,16-18)

세상과 동고동락해야 할 교회의 운명

1. 대한민국에 벌어지고 있는 엄청난 일들을 괴로운 심정으로 바라보면서, 우리는 세상의 기쁨과 희망, 슬픔과 고통을 나눠서 그야말로 동고동락해야 하는(사목헌장1항) 교회의 운명을 새삼 무겁고 절박하게 깨닫습니다.

2. 용산 참사는 과연 이 나라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또 파국의 종점은 어디인지 국가구성원 모두에게 질문과 충격을 던진 무서운 사건이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 사제들은 대한민국에 덮친 재앙과 불행의 현실에 대해서 경고와 호소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공권력에 대한 근본 질문

3. 먼저 국가와 공권력의 존재이유를 따져보고 싶습니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입니다. 공적인 것(Res publica)은 바로 국민의 것(Res popoli)라는 대원칙을 성립시키는 나라가 민주공화국입니다. 국민의 생명과 행복을 위하는 바른 정치가 공화국 탄생의 근본 동기입니다. 그런데 오로지 몇몇 부자들을 위해 대다수 국민의 생존을 무너뜨리려 한다면 이는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정하는 것입니다. 용산 참극에서 나타났듯이 국민을 국민으로 대하지 않고 서슴없이 폭력을 저지르는 이명박 정부의 공권력은 정당성을 잃어버렸습니다. 반성하지 않는 경찰과 진실을 감추는 검찰을 두둔하고 있는 대통령의 모습은 더욱 우리를 슬프고 울분에 떨게 만듭니다. 유감스럽지만 1987년 어느 대학생의 죽음의 진실을 왜곡하고 은폐했던 일 하나로 철옹성 같던 군사독재정권이 붕괴되었다는 점을 상기시켜 드려야겠습니다.

국가가 국민의 행복은 물론 생명마저 서슴없이 빼앗고 또 이를 법률, 질서, 공권력의 이름으로 정당화시키면서 이에 항의하는 연대를 외부세력, 테러집단, 좌파로 규정하는 현실을 우리는 도저히 용납할 수가 없습니다.

불안과 염려

4. 도대체 대한민국을 어디로 이끌고 가려는 것입니까? 사방에서 들려오는 통곡과 비탄 그리고 한숨소리에 우리 사제들은 불안과 두려움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국민 분열의 죄

4-1. 경제위기를 불러일으킨 것도 대통령의 책임이지만, 함께 가난해지고 함께 넉넉해지는 '환난상휼'과 '공생공락'의 믿음을 깨뜨린 죄는 더욱 무겁습니다. 하필 가장 힘들고 어려울 때 부자들의 세금을 우선 걱정하고, 의혹과 우려를 윽박질러가며 극구 미국축산업자들의 이해와 요구를 편드는 등 국민의 마음에 불신과 분열의 상처를 낸 일은 일일이 손으로 꼽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잦은 거짓말이 불신의 병을 키웠습니다. 손바닥 뒤집듯 대담하고 뻔뻔하게 말을 바꿀 때마다 국민의 자존심은 무참히 짓밟혔고, 대한민국은 양심과 영혼을 잃어버렸습니다. 배려와 연대, 참여와 책임, 정의와 중용처럼 금세기 한국사회가 추구해야 할 가치는 완전히 무너졌고, 반대로 반칙과 불공정, 편법과 탈법 등 강도의 윤리가 득세하는 도덕 파탄시대가 되고 말았습니다.

역사왜곡과 폄하의 죄

4-2. 가장 뻔뻔스런 거짓말은 역사 왜곡입니다. 건국 60년을 운운하고 4.19 혁명을 데모라고 깎아내리며 동영상 교과자료에서 80년 광주민주화운동과 6.10 항쟁은 언급도 하지 않는 등 한국사회가 희생과 투쟁으로 일궈낸 귀중한 역사를 노골적으로 경멸하고 있습니다. 이런 파렴치한 기세라면 헌법이 명시하는 3.1 운동과 4.19 혁명의 민주이념마저 부정하여 국기를 흔들 것이며 사찰과 도청, 감시, 연행과 고문 등 민주 양심세력에 대한 본격적인 탄압에 나설 것이 분명합니다.

민족분열의 죄

4-3. 화해와 상생의 남북관계를 일거에 무너뜨린 일은 이명박 정부가 저지른 숱한 실정 가운데 가장 절망스런 일입니다. 이는 국제사회의 조롱거리이며 민족공동체 앞에 중대한 범죄입니다. 급기야 대결상태를 해소하는 모든 합의사항과 남북기본합의서의 서해 해상군사경계선에 관한 조항까지 폐기될 지경입니다. 남북관계는 최악의 국면에 이르렀는데, 경제위기에다 전쟁위기까지 불러일으키면서도 남북 관계쯤 망해도 좋다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니 통탄할 노릇입니다.

민주주의 파탄의 죄

5. 현 집권세력이 원하는 궁극적 목표는 민주주의의 근본토대를 완벽하게 붕괴시킴으로써 부당한 권력을 영구히 사유화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소통의 도구인 방송과 인터넷 장악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공영방송과 은행 등 각종 공적인 가치들을 재벌이나 족벌신문에게 나눠주려는 무수한 음모를 보고 있으면 불과 십년 전까지 우리 사회를 어둡게 만들던 독재 권력들의 뿌리 깊은 악행들이 되살아난 듯 섬뜩할 따름입니다.

선언과 호소

6. 어린이와 젊은이들의 꿈을 빼앗고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의 생존권을 인정하지 않음으로써 가치관의 일대 혼란을 불러일으킨 이명박 정부의 과오는 하느님의 존재자체를 부정하는 중대한 범죄임을 선언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사제들은 거룩한 분노로 맞서 저항할 것입니다.

7. 신앙의 소명과 역사의 책임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우리 사제들은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공권력과 나라의 장래를 언제까지 맡기고 인정할 것인지 함께 고뇌를 나누시도록 부탁드립니다. 정의 없는 평화는 양들의 침묵일 뿐입니다.

8. 한국사회는 길을 잃고 말았습니다. 교만과 탐욕의 노예가 된 어리석은 통치자에게 더 이상 사람의 길, 생명의 길, 사람의 길을 찾아달라고 부탁할 수 없습니다. 국민의 힘으로 되찾읍시다.

2009. 2. 2 주님봉헌축일에
2009/02/02 19:29 2009/02/02 19:29
Posted
Filed under Games/PlaySta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랫만에 콘솔게임이 하고싶어졌다...

*FF9 스퀘어에닉스 공식사이트
http://www.square-enix.com/jp/archive/ff9/

*FF9 위키피디아 페이지
http://ja.wikipedia.org/wiki/FF9

*FF9 공략페이지
http://kanzengame.fc2web.com/ff9/
http://nemax.80code.com/ff9/
http://ff9.ff-wiki.com/
http://www.himeji.or.jp/game/ff9/


*FF9 데이터 보기쉽게 이것저것 모아둔 것. (필자가 작성하였음)




*FF9 할때 사용한 epsxe 설정. 이 이상은 올려봤자 특별히 눈에 띄지도 않더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02/01 16:18 2009/02/01 16:18